: iOS 15.6.1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iOS16 출시! 그리고 아이폰12 수신모듈 리콜?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iOS 15.6.1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 iOS16 출시! 그리고 아이폰12 수신모듈 리콜?

반응형

iOS 15.6.1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iOS 15.6.1는 어떤점들이 바뀌었을까요?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위한 업데이트 입니다.

iOS 15.6.1, 아이패드OS 15.6.1는 커널 및 웹킷(WebKit) 보안 취약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애플은 "일부 앱이 커널 단에서 임의의 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는 문제 및 악의적으로 조작된 일부 웹 컨텐츠가 임의의 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다"고 설명했는데 여기서 커널은!

운영체제를 구성하는 프로세서와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다른사람이 코드를 심거나 권환을 바꾸게 된다면 모바일 제어가 가능해질정도로 큰 보안 문제입니다. 

 

그러니 꼭 업데이트 해주세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 이후 다음달 iOS 16 및 아이패드OS 16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할 것으로 보이니 15버전은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슈!

아이폰12 , 12 프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수신기 모듈의 문제로 무상수리가 진행 중입니다. 

2020년10월~ 21년4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저도 당첨이네요. 

 

어쩐지 전화를 걸때 사운드가 안나오더라...

 

얼른 서비스센터에 다녀와야겠습니다. 

 

아! 혹시 사용하시는 제품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실분은

  1. 기기에서 화면 보호 필름이나 케이스를 모두 제거합니다. 
  2. 스피커 개방부가 막혀 있거나 더러운지 확인합니다. iPhone의 경우 수신기가 막혀 있거나 더럽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3. 필요하면 스피커 또는 수신기 개방부를 부드러운 소형 브러시로 청소합니다. 깨끗하고 물기가 없는 브러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4. 설정 > 사운드(또는 설정 > 사운드 및 햅틱)로 이동하여 벨소리 및 알림 슬라이더를 좌우로 몇 번 드래그합니다.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벨소리 및 알림 슬라이더의 스피커 버튼이 흐리게 표시되는 경우 스피커에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소리가 들리면 iPhone으로 전화를 걸고 스피커폰을 켜 봅니다.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FaceTime 전화를 겁니다. 여전히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잡음 또는 탁탁하는 소리가 들리면 네트워크나 수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통화해 보거나 다른 장소에서 통화를 시도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