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뽕 공장형 유튜브 채널은 베트남인?
본문 바로가기

issue

국뽕 공장형 유튜브 채널은 베트남인?

반응형

요즘 유튜브에서 공장형 유튜브 채널이 많이 있는것 아시나요? 

 

이런 자극적인 유튜브 컨텐츠를 뽑고 있는 채널 입니다. 

 

진자 말도 안되는 어그로 컨텐츠들인데

요즘 부모님들도 유튜브를 보는 세상!

어르신들은 시청 후 믿을수 밖에 없다고 하는군요. 

 

젊은사람들은 어색한 편집으로 뭔가 이상함을 알지만...

 

어른들은 싱크가 안맞아도 진짜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ai로 제작하고 목소리도 따온다고 하네요. 

소름

 

가짜 뉴스이지만...

국뽕관련 컨텐츠다 보니 조회수나 구독자는 꽤 높다고 합니다. 

 

한 유튜버가 이 가짜뉴스 채널을 조사를 해봤더니...

 

베트남 일상 영상으로 수익창출을 하고 

이후 국뽕 관련 콘텐츠로 변경을 한 채널

 

1개 채널만 운영하는것이 아닌 여럿채널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말도 안되는 콘텐츠들...

어르신들은 눌려서 볼수밖에 없는 콘텐츠....

 

그렇다고 내용이 알찬것도 아니고 베트남에서 대충 찍어내듯 한국의 이슈들만 골라서 채널을 돌린다고 하네요. 

 

어그로썸네일로 돈도 받아먹고~

한국 욕먹게 할려니 베트남

ㅋㅋㅋ 대단합니다. 

 

여럿나라에서 케이문화가 부럽긴 부러운가봐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