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넥스트 스파크 마티즈 마탱이 공기압 센서 체크등 순정 TPMS 체크등 타이어 체크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chevrolet THE NEW SPARK & KIA morning

더 넥스트 스파크 마티즈 마탱이 공기압 센서 체크등 순정 TPMS 체크등 타이어 체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일주일 전 부터 배여사가 더넥스트스파크 넥파크 공기압 경고등 뜬다고 확인해달라고 했었습니다.

대충 봐도 빵구는 아닌거 같고 공기 살짝 떨어진거 같아서 미루고미루다 드디어 공기 넣고 왔네요 ㅜㅜ

타이어 관리는 필수입니다.

 

 

넥파크 같은경우는 순정 TPMS가 달려있어서 공기압이 이상이 있던가 빵구가 나게 된다면 계기판에 저런 체크등이 뜨게됩니다.

 

안전벨트 옆에 체크등과 D옆에 타이어 위치와 공기압이 뜨게 됩니다.

 

조금 달리면 공기압이 팽창이 되어서 경고등이 사라지긴 한데 그래도 신차이고 찝찝함에 최고의 차병원 준모터스로 향했습니다.

 

 

도통 시간이 안나서 체크 못하다가 모처럼 오전에 시간이 쫌 남아서 울산 삼산에 위치한 준 모터스에서 당연한듯 주차하고 난뒤 장비꺼내서 공기압 맞추고 있는 히도리 입니다. ㅎㅎ

 

센터 사장님들은 비싸게 주고 구입한 장비들인데 무작정 가서 대충 인사만 하고 기계를 쓰면 사장님들 입장에서는 기분이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꾸준한 단골집을 만들고 편안한 인간관계를? ㅋㅋㅋㅋㅋ

 

사실 모르는 카센터면 그냥 넣어달라하고 담배값이라도 주겠는데 준모터스나 애니카나 친한 샵들 몇군데에서는 공기압 넣어달라 하기가 참 미안합니다. ㅋㅋㅋ 왠지 부려먹는거 같을까봐요 그러니 간단한거 직접합시다.

 

 

조수석 도어를 열어보면 이런식으로 순정 공기압 표시등이 나와있습니다.

계기판에 보면 200으로 표기가 되어있는데 그건 kPa 표기법이고 보통 우리나라에 장비들 보면 PSI로 표기가 되어있을껍니다.

순정은 35 공기압을 맞추라고 하네요 TPMS가 없는 차들은 차주가 알아서 공기압을 +- 상황에 맞게 셋팅하면 되는데

요즘 나오는 순정 TPMS같은 경우는 센서가 너무 예민해서 조금만 공기압이 맞이 않으면 바로 체크등이 뜹니다.

 

그러니 그냥 순정 공기압보다 약간 높게 맞추는게 속편해요.

 

 

그런데... 넥파크 공기압이 이상합니다.

 

문제가 있었던 공기압 체크 해보니 36입니다. 아주 정상이죠 .

그런데 체크등이 표기가 되었던겁니다. 혹시나 해서 40정도에 맞추니 공기압 체크등이 사라집니다.

 

한쪽만 40에 맞춰놓으니 준사장님이 그냥 4개다 똑같은 수치로 맞추는게 좋다고 해서 4짝다 40으로 공기압 셋팅 했습니다.

다른쪽 타이어들도 35이하가 아니라 38~40정도의 공기압입니다.

 

지금 쓰고있는 포스팅은 녹색창에서 여름에 작성한 글인데 그 이후 어떤 한분이 댓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쉐보레 관련 종사자인데 쉐보레 순정 TPMS가 말리부 이후 TPMS 오류가 아주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센서가 아니라고 하네요. 그 이후 직영 서비스센터까지 가서 따져봤지만 리콜대상이나 교체 대상은 아니라고 합니다.

 

ㅜㅜ 어쩔수 없죠. TPMS 오류가 자주 나면 자주 타이어 관리해주는 수 밖에요.

 

 

체크등이 사라진 넥파크입니다.

 

그나저나 경차인데 연비가... 참 나쁩니다 쏘고 다니는 자동차도 아닌데 원래 넥파크 연비가 이정도인가요?

지쿱에 비하면 꽤 괜찮은 연비이긴 한데 포타르기니랑 비슷한 연비인거 같습니다.

이러면 경차의 맛이 없는데...

 

 

아무튼 경고등이 사라지고 기분이 좋아진 배여사 입니다.

기분이 한결 편안해져 장보러 넥파크 타고 다녀왔습니다 ㅎㅎ

 

아무튼 혹시나 더 넥스트 스파크 공기압 35인데도 경고등 뜨는거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 정상이랍니다.

어쩔수가 없다고 합니다 ㅜ 그냥 타시던가 체크등이 거슬리면 자주 타이어공기 넣던가 해야될꺼 같습니다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