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쿠페 립댐 수제작 FRP 립댐 장착 + 라이트 튜닝 라이트 프로젝션 두발심기 DIY 결과는 매우 굿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NO. FUN car.ETC

제네시스 쿠페 립댐 수제작 FRP 립댐 장착 + 라이트 튜닝 라이트 프로젝션 두발심기 DIY 결과는 매우 굿

반응형

안녕하세요 헝그리 튜너 히도리 입니다.

 

얼마전에 FRP 수제작 립댐 DIY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FRP 유리섬유를 이용해 수제작 립댐 만들기 DIY 경화제 퍼티 수제작 에어댐 G35쿠페

 

그런데 말입니다. 뭔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제 지쿱에는 순정 프론트범퍼에 립댐이 부착되어있습니다.

그 립댐 밑에 제가 만든 평평한 립댐을 달려고 했습니다만 장착이 안됩니다.

만들때 오로지 범퍼 총 길이만 생각하고 무작정 DIY를 시작했는데... 장착할려고 보니 지쿱 밑에 고무립댐이 부착되어있어서

수제작 립댐을 달려니 기존 위치보다 더 앞쪽에서 달아야되고 장착을 한들 틈이 보이기도 하고 공도주행시 보행자에게도 위험할꺼 같아서... 폐기처분 할려다 포항의 튜닝샵 더스타일 사장님 젠쿱에 달아보기로 했습니다.

 

.... 힘들게 만들었던 립댐입니다.

 

 

젠쿱에 딱 맞습니다.

 

 

옆쪽라인에는 살짝씩 짧은데 우째우째 잘 맞습니다. 긴거보다는 차라리 짧은게 장착하는것이 더욱 괜찮으니 말이죠.

젠쿱과 지쿱은 참 연관성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 지쿱의 사이드댐도 젠쿤용인데 유니버셜하게 잘 맞는거 보면 말이죠.

 

나중에 엔진오일 교체와 함께 맞바꾼 립댐입니다. 빼빠칠 새로 해서 올린다고 하네요. 휴...

대신 GT윙 제작 같이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FRP는 히도리가 지원 만드는 틀은 더스타일사장님이 틀 만들어서 2대분 만들기로 했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기대중입니다.

(FRP 필요하신분들 롤로 판매합니다 20KG)

 

 

차쟁이 여러분들은 이사진을 보자마자 뭐 작업했는지 보이시나요?

 

더스타일에 방문한김에 DIY의 신 헝그리튜너 히도리답게 젠쿱 라이트 대 수술을 하자고 꼬드겨서 시작했습니다.

사실 인피에 작업하기전 연습삼아서 프로젝션 2발 작업해보았습니다. 튜닝샵답게 남는 프로젠션도 있고 LED라이트도 취급하는 점이기에 돈없이 연습? ㅎㅎㅎ 실패해도 제차가 아니니 무작정 고 입니다.

 

 

 

젠쿱 라이트 탈착정도야 참 쉽죠잉~ 예전에 젠쿱탔을때 라이트 튜닝의 끝판급 튜닝을 했었거든요

아우디 눈물라인에 엔젤아이 2시그널등 ㅎㅎ 화려함의 끝판 ~

 

별꺼 없습니다 보이는 나사 다 분해후 열풍기로 적당히 열을 쏘아준뒤 접착제가 말랑말랑해졌을때 헤라같은걸로 제껴 열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

 

 

기존 상향등부분만 탈착해줍니다. 피스로 고정이 되어있으니 피스만 빼내면 됩니다.

 

 

상향등 부분에 프로젝션램프 이식수술을 한 생각입니다.

 

 

요녀석이 상향등으로 쏘옥 들어갈 녀석이죠 기존 상향등 커버에 아다리가 딱 맞습니다.

 

 

그냥 장착하면 진정한 DIY기가 아니겠죠? 상향등 커버 블랙배젤 도색을 해줍니다.

어떤사람들은 라이트 블랙배젤 페인트는 열에강한 비싼거 사용해야된다고들 하던데 10년탈꺼도 아니고 일반 락카로 칠해도

상관없더라고요.

 

 

프로젝션 앞 부분은 흰색으로 락카칠해서 포인트를 줬습니다.

 

 

하향등까지 작업하기에는 제차도 아니고 애증이 없습니다 ㅎㅎㅎ

어차피 저보다 더 실력좋은 더스타일 사장님이니 알아서 잘 하겠죠 ㅎㅎ

 

 

전원 테스트 중입니다 아주 잘 작동 되는군요 ㅎㅎㅎ

어차피 공도주행 불가능한 차라 상관은 없겠지만 예의상 라이트조절도 해줍니다.

 

역시 친구샵이라 보니 작업장을 내마음대로 사용해도 눈치가 안보여서 참 좋습니다 ㅎㅎ

 

 

쌍라이트 상향등은 이제 멍텅구리 배선이 되었고 그냥 라이트만 켰을때 두발이 딱 나오는데 상향등 켰는 느낌이 아니라

뭔가 아우라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꽤 할만한 작업인거 같군요. 지쿱 상향등이 늘 보기 싫었는데 프로젝션으로 교체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