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니 테블릿 엑스페리아 z1 sgp311 10.1인치 시원시원한 화면 방수 방진 가벼운 테블릿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소니 테블릿 엑스페리아 z1 sgp311 10.1인치 시원시원한 화면 방수 방진 가벼운 테블릿

반응형

안녕하세요 헝그리 어답터 히도리 입니다.

 

친구녀석이 쓰던 테블릿을 처분할려고 합니다. 헝그리 어답터답게 구걸모드와 함께 득템해왔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있는 테블릿들은 제일처음 구매했던 아이패드2 , 그리고 LTE가 지원하는 뉴아이패드, 갤럭시탭, 테블릿은 아니지만 충분히 테블릿 효과를 하고있는 파인드라이브T 이렇게 사용하고있습니다.

 

들고있는 테블릿들중 아이패드는 각각 한대는 인피니티,또한대는 포터에서 잘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패드2는 IOS 버젼이 7버젼에서 멈추고 ... 너무 느립니다. 네비프로그램들도 돌리기 참 버거운 놈이 되었죠. 5년이 넘게 사용했던 녀석이니...

 

그래서 이번에 득템한 소니 테블릿 z1을 인피니티에 매립할려고 들고왔습니다. 매립기는 다음 포스팅에 적겠습니다.

 

2017/11/09 - [the post-review/adopter] - 소니 엑스페리아 XZ 로쏘 ROSSO 리미티드 에디션 G8141KR/R 하지만 아이폰X

2017/11/12 - [the post-review/adopter] - 소니 엑스페리아 XZ 로쏘 ROSSO 리미티드 에디션 G8141KR/R 2부

요즘들어 애플빠인 제가 소니빠가 되어가고 있군요.

 

 

Z1의 스펙을 살펴보시죠.

 

소니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이나 전부 엑스페리아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Z 시리즈이름도 똑같게 사용을 합니다.

차라리 Z패드 라고 이름을 만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소니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이게 폰인지? 테블릿인지? 잘 모르거든요. 액정필름 하나 살려고 검색했더니 판매자가 더더욱 모르르는거 같습니다.

 

제가 들고있는 10인치급 테블릿들은 구형모델이라 그런가 아주 가볍고 두께또한 얇아서 정말 마음에 듭니다.

 

 

 

엑스페리아 z1 테블릿 뒷모습입니다.

고무 느낌의 소재입니다. 아마 방수기능때문인거 같습니다.

소니 테블릿들은 전기종 방수기능이 지원합니다. 샤워할때나 욕조에서 간단히 영상 시청하고 나오면 그레잇! 일꺼 같군요.

ip57 방수/방진 등급입니다. 1m수심속에서 30분정도는 충분히 제기능을 다한다고 합니다.

 

 

옆 두께가 정말 얇습니다. 요즘 나오는것들에 비하면 형편없겠지만 전 뉴아이패드를 사용하던 사람으로써 이정도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마감 디자인이 제 스타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일체형같이 디자인을 하던가 아이패드같이 둥글게 마감처리 했으면 더욱 좋았을꺼 같은데. 방수기능때문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던거 같습니다.

 

 

색상이 전체적으로 블랙색상으로 화면을 꺼놓고 있으면 배젤부분과 화면부분이 차이가 없어서 정말 커보입니다.

 

그리고 전원부분은 LED가 달려서 충전중이나 알람등 간단한 알림등을 전원버튼 LED로 쉽게 알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 역시 소니라는 이름에 맞게 정말 마음에 듭니다.

테블릿 안에 자체적인 프로그램 walkman 프로그램으로 최고의 사운드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테블릿으로 사운드테스트를 해봤는데 소니 테블릿 z1은 소리가 엄청 맑은 소리를 선사해줍니다.(카오디오연결시)

 

또한 카메라 역시 전방 후방 카메라로 2대가 달려있습니다.

전면 220만화소 후면 810만 화소로 요즘 나오는 스마트기기에는 터무니 없이 부족한 스펙이지만 FHD급으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서 여러모로 저에게는 좋은거 같군요.

 

 

 

액정이라도 쫌 닦고 사진이라도 찍어야되는데... 참 더럽네요. 얼른 필름지가 도착해야될텐데;;;

 

해상도는 1920*1200 의 해상도로 10인치 테블릿에 맞게 화면보는것에는 크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색재현력 역시 사진들을 전송시켜 테블릿에서 보았을시 아주 선명하고 각각의 색상이 뚜렷하게 표현이 됩니다.

LCD 가 옵티콘트라스트 패널로 빛반사와 왜곡을 최소한하는 패널이라고 합니다. 깨지면... 꽤 비싸겠죠?

 

모델명이 SGP311 로 일본직수제품이라 키보드나 기타 몇개가 약간씩 불편하긴 하지만 설정으로 충분히 설정이 가능하니 패스~

 

2017년 11월 현재 안드로이드 5버젼에서 업데이트는 끝이 났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제가 잘 사용안해서 잘 모르지만... 애플에 비해서 지원이 너무 빨리 끝이 나는거 같군요.

 

그래도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어서 프로그램들 구동시 연식대비 꽤 매끄러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어떻게 사용을 방향을 잡을지 모르겠지만 구형아이패드에 비해서 꽤 좋은거 같습니다.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