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동천체육관 방문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끄적끄적

울산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동천체육관 방문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75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울산 중구에서도 백신접종이 시작이 되었는데 울산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현장을 한번 살펴볼까요?

 

울산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중구 동천체육관에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주차시설도 넉넉하고 넓은장소가 필요한만큼 이곳에 자리잡게 되었는데 주소는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동 751-3 입니다. 

 

코로나 19예방접종은 4월 말까지 300만 명, 상반기까지 1,200만 명에게 1차 접종 완료 계획을 하고 있으며 22일부터는 예방접종센터를 지금의 175개소에서 204개소로 확대하고 4월 말까지는 모든 시군구에 총 264개소의 예방접종센터를 마련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다른구의 예방접종 센터를 잠시 알아보자면 
남구 예방접종센터(남구국민체육센터)
동구 예방접종센터(전하체육센터)
북구 예방접종센터(오토밸리복지센터)
울주군 예방접종센터(울주군국민체육센터)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구 예방접종센터에 도착하면 울산큰애기가 먼저 마중을 나와 예방접종센터 접종순서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도착하시면 가장 먼저 발열체크 부터 하시고 대기하셔야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작용기전

예방접종은 인체의 면역 체계를 훈련시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인식하고 제거하도록 합니다.

예방접종은 우리 몸이 코로나19에 걸리지 않고 면역을 획득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백신이 있지만, 모든 백신은 결국 우리 몸의 면역세포가 바이러스를 구성하는 일부 단백질 부분을 인식하고 반응하여 항체를 만들어 내고, 면역 세포 중 일부는 기억 세포로 남습니다.

이후 인체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활성화되어 바이러스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기전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을 줄여주고, 중증 환자발생이나 사망을 예방합니다.

예방접종 후 면역을 획득하기까지 통상 2주 이상이 소요되므로 예방접종 직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에 면역 형성과정에서 발열, 피로,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ㆍ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정상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일 이내에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코로나19 백신의 종류

현재 여러 가지 종류의 백신이 개발되었거나 개발 중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로나19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용해 면역반응을 일으킵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오래 지속되는 면역 세포와 항체를 만들어 냅니다.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면역이 형성된 이후 코로나바이러스에 노출되면, 우리 몸은 더 빠르고 더 나은 반응을 일으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부터 우리몸을 보호합니다.

현재까지 개발되거나 곧 개발될 코로나19 백신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더라도 100% 예방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므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감염예방수칙은 항상 지켜야 되며 마스크 역시 써야합니다.

 

4월에는 75세 이상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노인시설,장애인시설 종사자,보건교사,간호인력등 집단감연이 발생할수 있는 종사자분들도 해당이 됩니다.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시면 먼저 입구에서 신분확인과 손소독,체온측정 QR코드 인증을 하시고 안내에 따라 바로 옆으로 이동하신 뒤 예진표 작정을 하신 뒤 예진대기 장소에서 잠시 대기 후 접종부스에서 접종을 하시면 됩니다.

 

접종을 끝마치고 접종 확인서 발급을 받으신 뒤 이상반응 체크를 위해 30분간 관찰 후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마무리가 됩니다. 

 

현재까지 울산 중구의 예방접종센터는 큰 문제 없이 잘 운영되고 있으며 보건소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간혹 문진표를 제출하지 않고 귀가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직원분들이 일일이 자택으로 방문해서 회수를 하는경우가 하루에도 몇번씩 있다고 하는데 예방접종을 끝마치고 접종센터 관계자분들의 안내에 따라 규칙을 잘 이용해야될것 같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