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전이 잘안되는 고율방전 충전지 도시바 임펄스 TNH-3ME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방전이 잘안되는 고율방전 충전지 도시바 임펄스 TNH-3ME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파나소닉 에네루프 프로 AA 2550mAh,산요 GP2700 AA 2700mAh 리뷰 무료 증정 이벤트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충전건전지들 많이 사용하시나요? 히도리는 지구의 환경을 생각해 충전지를 꽤 많이 씁답니다. 는 뻥이고... 일반 건전지 살려니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현재 제가 사용하는것들 중..

hidori.kr

 

바이퍼럭스 클레버 타키온 4포트 퀵차지 3.0 멀티충전기,HDMI케이블,충전지,수은건전지 호작질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호작질의 끝판왕이 되기 위해~ 오늘도 택배 아저씨를 힘들게 2층까지 오게 만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물품들은 컴퓨터 주변용품 몇개랑 충전기 건전지 관련 포스팅 입니다. 첫번째로..

hidori.kr

여러 전자기기들을 쓰다보니 충전지를 꽤 여러종류를 쓰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충전지들은 중국산 저렴한 충전지들부터 파나소닉 에네루프 프로,산요 GP2700등 몇십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역시 가격대가 비싼만큼 에네루프 프로 제품이 꽤 괜찮더라고요. 카메라 플래시에도 쓰고 조명등에도 쓰고 여러종류에서 충전지를 사용중인데 저는 충전지가 방전이 되면 그 날 바로 충전해놓고 보관하는 스타일인데 에네루프인 경우 몇달이 지나도 충전율이 100%까지는 아니지만 고율방전으로 잔여용량이 완전충전상태를 유지해줘서 꽤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특히 자동차에 도어등이 AA건전지를 이용해 비추는 제품을 설치해놓았는데 일반 건전지나 충전지인 경우 한달채 버티지 못하지만 에네루프인 경우 몇달 내내 사용이 가능했었거든요. 

 

그러나 문제가 있다면... 역시 가격이죠. AA기준 한알에 약 4000원 꼴...

헝그리족이다 보니 좋은제품인건 알지만 무작정 구입은 못하고... 비슷한 성능의 충전지를 찾아봤습니다.

 

짜잔~

바로 토시바 임펄스 제품입니다. 

파나소닉에 비해 훨씬 저렴한 제품이죠.

 

그리고 이또한 고효율방전에 안정적인 전압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요즘같은 시국에 '일본산'이라고 떡하니 적혀져 있는것이... 

 

최대한 노재팬을 외치고 싶지만... 국내산중 고효율방전 제품이 없는 현실...

 

임펄스 제품은 제품이 출고되기전 태양에너지로 충전되어 생산된다고 합니다. 

청정에너지 중 하나인 태양에너지를 사용해 나름 지구의환경을 생각한다고 할까요? 

 

파나소닉에 비해 저렴한 이유는 아마 충전지 용량 때문이겠죠. 

파나소닉은 2550mAh 도시바는 1900mAh

그러나 고효율 방전 충전지인 경우 배터리 용량차이가 제법 느껴집니다만 일반 충전지와 비교했을시 2800mAh 충전지를 사용해 카메라 플래시 사용하고 도시바 건전지로 플래시 사용시 꽤 차이가 납니다. 

연속해서 사용하면 당연히 용량이 큰것이 장땡이겠지만 일주일에 몇번 사용안하는 제품인 경우 방전이 안되는 충전기가 훨씬 오래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무튼 방전이 덜되는 충전지다 보니 요녀석은 정체불명의 피규어에 삽입!

선물받았던 피규어인데... 무슨 애니에 나온다고 하던데 뭔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요녀석은 센서가 달려 있어서 사람이 지나가면~

 

눈에서 LED가 딱 들어오는데~ 은근히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더라고요. 

 

도시바 임펄스 충전지로는 얼마나 버틸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반 건전지나 충전지보다는 오래 버티겠죠?

건전지 바꾸는것도 은근 귀춘귀춘... 

 

특히 마당에 LED바 같은것들을 사람이 움직이면 자동으로 켜지는데... 아무리 LED라도 한달을 못버티더라고요. 

일단 이런저런 기기에 테스트 해보고 괜찮으면 대량 주문하기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