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정화와 가습기를 한번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리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buy.etc

공기정화와 가습기를 한번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9/11/30 - [the post-review/buy.etc] - 실내공기를 따듯하게! 라디에이터 샤오미 전기난로 1S 리뷰

몇일전 샤오미 라디에이터 1S 리뷰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중국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광군절때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샤오미 제품 몇몇제품들을 구매를 했었는데 ... 나름 배송기간을 생각해 시간차로 구입을 했습니다만... 눈치 없게도 난로를 배송받고 바로 다음날 또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배여사가 대체 뭘 이렇게 샀냐고... 리모델링중인데 물건 넣어둘때도 없는데 창고에 넣어넣으라고 한소리 하면서 카드 까지 압수 당할뻔 했지만... 우리 몸을 생각해서 구입한 제품이라고 화려한 말빨로 무사통과 된 제품 입니다.

참 볼품없게 배송되어 온 이 제품!

무사히 도착한것이 신기할 이 제품!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S와 함께 샤오미 공기청정기 2S용 가습기 헤더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한번 언박싱 해볼까요?

먼저 제일 위에 붙어 있는 상자는 추가옵션으로 결제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2S용 이동식 바퀴 입니다.

대충 이렇게 생겼는데 장착방법은 밑에서 계속 설명하기로 하고 패스~

다음 박스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전용 가습기 헤더 입니다.

이전 버젼이 아닌 2020년 신제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제품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가습기 헤더는 일반적인 가습기가 아닌 기화식 가습기라 공기청정기에서 미세먼지로 인식해 수분을 빨아 다니는 일은 없죠.

또 미세 향균칩도 동봉되어 있는데 기회식 제품특성상 물을 받아두고 장시간 사용하지만 세균번식도 99% 감소가 되어 장시간 사용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이 샤오미 공기청정기 2S와 연결시 전원버튼이 되는 부분입니다만 어플에 연결해서 사용할것이기에 크게 버튼을 사용할일은 없을것 같아요.

가습기 헤더가 신형제품과 틀려진점중 하나는 바로 가습망 입니다.

기존 가습망은 식물성 섬유 가습망이였는데 업그레이드 된 가습망은 세탁도 가능한 향균 가습망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3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하나 추가된 점은 수위 표시창이 생겨서 가습기의 물 양을 바로 체크 할수가 있습니다.

자 마지막 박스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본체 입니다.

포장이 부실해서 파손된것 아닌가 걱정했지만 다행히 잘 도착했네요.

집안에 삼성,LG보다 점점 샤오미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일단 가격도 좋고 디자인도 무난하기에 꽤 만족스럽습니다.

단 AS는 참 어렵습니디만... 뭐 샤오미 제품은 가성비 제품이다 보니 고장나년 그냥 새것 하나 구입하는것으로 만족해야죠.

가장 먼저 해야될것은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바퀴를 달아 볼까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본체 밑부분 미끄럼 고무 패킹부분을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 빼주세요.

가위나 일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쉽게 빠집니다.

그럼 홈부분에 맞게 바퀴를 부착해주면 끄읏!

다음은 뒷쪽 필터넣는곳을 탈착해보시면

배선이 들어 있으니 빼주세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필터 빼는 방법은 아주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손으로 쭈욱 밀어 빼내면 쉽게 탈착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하니 필터 수명이 나오는데 필터 하나로 약 120일정도 사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저기 필터는 3가지가 나오는데 처음 구매시 설치되어 있는 필터는

 

샤오미 미에어 블루필터
초기 여과로 큰 입자의 이물질 차단, 미립자 및 박테리아 같은 바이러스를 제거
고품질 활성탄을 사용,유해물질을 흡수,생활 악취 제거
추천사용환경 - 먼지가 많은곳,애완동물 키울때,머리카락 제거,톱밥등 작은조각

샤오미 미에어 퍼플필터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향균형 고효율 필터 입니다.
강력한 향균필터로 박테리아 및 세균,진드기 등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향균 코팅처리된 필터에서 세균 박멸
추천사용환경 - 저항력이 약한 어린이,세균 및 알레르기 예방,공공장소,환기가 잘 안되는곳

샤오미 미에어 그린필터
통합 3중 정화 포름알데히드 제거 강화 업그레이드형 입니다. 2019년 7월에 나온 신제품 필터중 하나입니다.
초미세먼지,미세먼지 99.5%차단,99%이상 강력 탈취 성능
강력해진 공기정화 포름알데히드 흡착 및 분해
추천사용환경 - 새집증후군,어린 아기가 있는집,인테리어 유독물질(바닥제,접착제성분)제거,미세먼지 심한 봄철

그리고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인 경우 저렴한 호환 필터도 있는데 호환필터인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한 어플에서 사용기간을 알수가 없고 인식이 안됩니다.

중국제품 답게 본 전기코드는 110V이지만 한국에 배송하는 만큼 220v 돼지코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사용은 걱정 할 필요가 없어요.

전기코드를 꼿고 첫 개시를 해봅니다만... 집안에 미세먼지가 많이 있을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쾌적한 환경이네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2S는 360도로 정화가 되며 고정밀 레이저 센서가 미립자를 분별하여 빠르게 공기를 파악한뒤 일체형 원통 필터로 고효율적으로 3단계 정화 해줍니다. 스탠드식 통풍 설계로 밑부분에서 오염된 공기를 빨아마시고 윗쪽으로 정화된 맑은 공기를 올려보내주죠.

샤오미 공기청정기 2S는 OLED 디스플레이도 장착이 되어 있어 한눈에 현재 집안의 공기상태화 온도,습도등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은 오미 공기청정기 2S 가습기 헤더를 부착해볼까요?

먼저 헤더 밑 부분을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본체에 올려줍니다.

송풍기쪽에 클립으로 단단히 고정이 되므로 흔들리거나 떨어질 일은 없어요.

수질정화와 세균번식을 억제하기 위한 나노 미세 구멍 향균볼 입니다.

가습기 헤더에 딱 고정이 되게 장착을 해주시고 물을 넣어주면 끝!

신형 제품은 옆부분에 현재 물양을 바로바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요즘같은 계절에는 가습기 없이 잠을 자면 엄청 건조합니다. 그래서 작은 초음파 가습기와 자기전 젖은수건을 깔아두곤 합니다. 그런데 초음파식 가습기인 경우 음파 진동으로 물의 입자를 만들어 물방울이 물안개로 만들어지게 하는 구조인데 가습기가 설치된 일부분만 촉촉해지는것 같기도 하고 또 물속에서 만들어진 세균들이 공기중으로 확산시켜 감염문제도 있기도 하죠. 그래서 가습기 세정제등을 사용하곤 하는데 이것도 참 말이 많기도 합니다. 허나 이 제품인 경우 기화식으로 냉증발의 원리를 사용하여 가습을 하는 제품이고 이중 향균 시스템으로 세균을 막아줘 장시간 사용해도 큰 걱정이 없죠.

아기나 임산부가 사용할때는 초음파보다 이런 기화식 가습기가 훨씬 괜찮을것 같아요.

또 가습기랑 공기청정기를 함께 사용해도 공기정화나 가습기능등 문제 없이 사용할수가 있고 가습기 헤더가 장착되었을시 정화기 팬에 먼지가 들어가는것도 막아줍니다.

그리고 가습량은 기화식이다 보니 약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습도가 15%정도 였던 방에 가습기 헤더를 장착한 뒤 30분가량 돌리니 60%이상이 유지됩니다. 물을 가득 채우면 10~18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소음도 적기에 수면시에도 큰 문제가 없어요. 가습량이 부족하다면 공기청정기 세기를 스마트폰을 이용해 조절도 가능하죠.

겨울철 적정 실내습도는 40~60% 정도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 뒤 샤오미 앱을 작동 시켜 볼까요?

어플 이름은 MI HOME 입니다.

안드로이드,아이폰 전부 앱이 깔려져 있고 아이폰인 경우 연결이 안될수도 있는데 그럴때 설정에 들어가 지역을 중국으로 바꿔주시면 연결이 됩니다.

연결을 한번 시키고 나면 다른곳에서도 손 쉽게 폰을 이용해 공기청저기를 껐다켰다 할수도 있고 현재 집안의 온도나 습도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펌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하니 업데이트도 필수! 뭐가 틀려진것인지 업데이트 내역을 알수가 없지만 뭐 최신 펌웨어를 유지하는것이 좋은것이겠지요?

공기청정기를 제일 처음 켜보고 집안 미세먼지 농도가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고장난것인가? 궁금하기도 하고 삼겹살도 땡기더군요. 테스트 겸 삼겹살을 구워봤는데...

멀리 떨어져 있는곳에서도 샤오미 공기청정기 2S는 잘 작동을 합니다. 공기를 바로 체크를 하고 미세먼지가 266이라고 표시등이 뜨며 빨간불과 함께 강풍으로 공기정화를 시작합니다. 15분 가량 지나니 10으로 실내공기가 다시 깨끗해지고 고기구운 냄새도 생각보다 잘 빨아 당겨 정화를 시켜주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헤더가 본체와 딱 맞아떨어지지가 않고 살짝 튀어나오나는점...

그래도 이가격에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것에 만족 합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모델명 - AC-M4-AA
사이즈 240*240*520MM
무게 - 4.5KG
정화 성능 - 310M/H
사용면적 - 11평
정격출력 - 29W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