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 photo

보야 BY-V01 마이크,조이트론 울란지 W49 LED 비디오 라이트 리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4K 영상이 기본이 되고 있는 요즘... 작년에 4K영상촬영용 샤오미 미러리스 카메라를 하나 구입했었습니다.

그리고 자라나는 유튜브꿈나무를 기대했지만... 현실은 리뷰용 영상 찔끔 찔끔 ...

그리고 어느날 부턴가 구독자 1000명의 조건까지... 휴...

 

아무튼 유튜브 꿈나무는 포기하기로 했지만... 장비 몇개가 땡기더군요.

먼저 야간촬영시 필수적으로 필요한 조명!

스트로보가 있긴 하지만 지속광이 안되므로... 가성비 괜찮은 중국제품 하나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정말 저가중 저가 비디오 라이트를 하나 구입했었는데... 그 제품은 진짜 똥쓰레기 제품이라... 밝기도 꽝이고 조금 사용하다보니 너무 부실하게 파손되더군요.

허나 이 제품은 가격도 괜찮고 꽤 성능이 우수한편입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860루멘의 밝기이고 6000k 백색광 LED 입니다.

LED는 49개가 달려있고 3개의 슈마운트를 연결해 추가적으로 조명을 더 달수가 있는 제품이죠.

건전지는 AA 2개가 들어가는 타입이고 뒷쪽 전원버튼을 돌리면 밝기조절과 온오프를 설정할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무게도 가벼운편이고 AA 건전지를 끼우고 연속사용시 약 4~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조명의 수명은 50000시간이라고 하니 질리도록 사용하다 새제품을 구입하고도 LED가 나갈일은 없겠군요.

DSLR이나 미러리스 뿐만 아니라 마운트 할수 있는 셀카봉이 있다면 휴대폰촬영시에도 꽤 용이하게 사용할수 있는 라이트 입니다.

왼쪽이 라이트 켰을시 오른쪽이 라이트 껐을시 조명 입니다.

광각 60도,최대조명거리는 5m 정도로 간단히 야간촬영시 굿템 입니다.

크기는 67*80*32

무게는 65g

다음으로 구입한 제품은!

보야 BY-V01 제품!

미니 스테레오 콘덴서 마이크 입니다.

먼저 영상부터 ~

마이크 답게 잘 녹음은 되는것 같네요.

작게 말해도 또렷하게 들리는것 보면 왜 방송에서 마이크를 사용하는지 알겠군요.

구성품입니다.

BY-V01 본체와 폼 윈드 스크린, 퍼 윈드 스크린 2종류가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LR44가 들어가고 얼마나 사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한달여가 지났지만 문제없이 작동을 하는군요.

그러나... 문제가 있었으니...

표준 핫슈 마운트로 고정을 하고 마이크 짹을 끼워사용하는 마이크 인데... 사용할려고 했던 샤오미 미러리스와 젠더가 틀린타입이라... 원래 사용할려고 했던 영상용 카메라에선 사용불가

마이크는 그냥 DSLR에서만 사용을 해야되겠군요.

작은 사이즈이지만 퍼 윈드 스크린을 끼워넣으니 뭔가 쫌 있어 보이네요.

확실히 윈드스크린을 끼우면 야외촬영시 바람소리가 훨씬 줄어듭니다.

원래 이렇게 사용할려고 했건만 ㅜㅜ

어쩔수 없죠.

아 BY-V01는 DSLR뿐만 아니라 전용 케이블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뒷면에 온오프 버튼과 90도 120도 버튼이 있는데 90도인 경우 인터뷰녹화나 먼곳의 소리를 녹음할 때 사용하고 120도는 콘서트나 현장녹화, 가까운 거리를 녹을할경우 120도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