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옷장 정리는 진공포장 옷압축팩으로 부피를 줄여 보관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TIP

옷장 정리는 진공포장 옷압축팩으로 부피를 줄여 보관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계절의 변화가 다가오는 요즘... 가장 먼저 해야될것은 두툼한 겨울옷들을 밖으로 내어야 되겠죠?

그리고 얋은 여름옷들은 다시 창고속으로...

집이라도 커서 드레스룸을 만들어 봄 여름 가을 겨울 전부 진열을 해놓고 싶지만...

배여사와 히도리 옷만 해도 수백가지라... 불가능합니다. 결국 큰방에 있는 옷장은 배여사 옷들을 넣어두기로 하고 컴퓨터방 한구석에는 제옷들을 놔두기로 했죠... ㅜㅜ

아무튼 이렇게 계절별로 옷정리를 해야되는데 상자에 하나하나 넣어 창고에 넣어두기에도 부피가 참 큽니다.

이럴때! 아주 괜찮은 아이템이 있더군요.

바로!

이녀석!

의류,이불 압축팩 입니다.

간편히 집에 있는 청소기등을 이용해 진공포장을 할수가 있죠.

특히나 패딩같은 경우 옷걸이에 걸어두면 오리털들이 밑으로 쳐져 옷매무새가 이상해지곤 하는데 ~

이럴때 진공포장을 해 보관하면 오리털도 살아있고 ~ 부피도 적어지고!

특히 진공상태로 몇달동안 보관되기에 옷에 냄새나 먼지가 묻을 염려가 없어 좋아요.

압축팩을 보시면 이렇게 밀폐밸브마개가 있습니다.

이부분을 청소기나 소형 진공기구를 이용해 공기를 빼주는 밸브 입니다.

밀봉클리퍼도 3중으로 제작이 되어 있어 확실하게 밀봉이 되고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었다 닫았다 할수가 있어 편리 합니다.

뒷편에 보이는 압축팩이 진공상태인 옷들이고 앞쪽편은 공기를 빼기 전 입니다.

부피차이가 꽤 많이 나죠?

전 80*110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보통 이불같은것 넣는용도로 많이 쓰는 압축팩인데~ 전 제일 큰녀석으로 구입해 한개당 패딩 2~3개씩 넣어 밀봉 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압축팩에 의류들을 잘 집어넣고 지퍼팩도 잘 닫아줍니다.

그리고 밸브 뚜껑을 열어 청소기등을 이용해 공기를 빼주고 마무리는 다시 밸브 뚜껑을 닫아주면 끝!

크게 어려울것은 없어요.

허나 조심해야되는것중 하나는~

저같은 경우 일반 청소기를 이용해 에어를 빼줬는데 청소기가 엄청 열을 많이 받더군요.

청소기를 작동시켜보면 뒷 모터에서 바람이 엄청 나오는데 이런식으로 공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허나 진공팩을 압축한다고 공기가 얼마 없는 진공팩에 계속해서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청소기가 냉각이 안되어 열이 어마무시하게 올라옵니다. 상상초월할정도로 열이 많이 올라와요. 이러면 청소기가 고장나겠죠?

그러니 청소기 사용하시는분들은 본체를 만져보면서 열을 식히고 작동하고 하면서 압축팩을 압축하시던가 아니면 저렴한 진공압축펌프같은것을 하나 구입해 에어를 빼시기 바랍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