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IOS&android

iOS13 이후 전화가 안받아지고 무음으로 울리는 이유는?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iOS13 업데이트 관련 포스팅을 여럿 작성을 했었습니다.

2019/09/25 - [the post-review/IOS&android] - 애플 아이폰 iOS13 업데이트! 변화된점들은? 자동 핫스팟 최고!

2019/09/26 - [the post-review/IOS&android] - iOS 13.1배포 어떤한 오류 수정이 있었는가?

자세한 이야기는 윗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iOS13을 업데이트 하고 난 뒤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가 아닌 모르는 번호나 알수없는 전화번호인 경우 전화벨이 안울리고 바로 거부가 되더군요.

이렇게 못받은 전화가 엄청납니다. ㅜㅜ

iOS13 업데이트가 되고 유독 못받은 전화가 많이 있었는데...

혹시나 해서 설정에 가니 알수없는 발신자 음소거 라는 기능이 생겨 있더군요.

기존 아이폰인 경우 수신거부는 일일이 이렇게 등록을 해줘야 되었습니다.

일단 받아보고 스팸 전화면 '이 발신자 차단'을 걸어줘야되었죠.

그런데 iOS13 업데이트 이후 알수없는 발신자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음소거를 하며 전화 건 사람인 경우 바로 음성사서함으로 넘어가버립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알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라는 기능이 매우 편리한 기능일수도 있습니다.

스팸들을 일일이 전화받을 필요가 없으니 말이죠.

 

그러나... 저같은 사업자는 모르는 번호로 주문이 들어오기도 하고 업체들에서도 여럿 전화가 들어오기에... 이 기능 때문에 얼마나 전화를 놓쳤는지 모릅니다.

곧 전화온다는 사람이 전화가 안와서 아이폰을 켜보면 부재중이 엄청나게 들어와 있고 은행인 경우 큰 금액 계좌이체 할때는 은행에서 확인전화를 걸어오는데 그런전화들도 자동으로 전부 차단이 되기에...

아이폰3gs 부터 사용해온 앱등이로서... 이런기능이 처음이기에 설정문제가 아닌 벨소리 설정이 안되었는지, 폰 오류로 재부팅도 해보고 별짓을 다했건만...

해답은 설정에 있었습니다.

바로

설정 - 전화 에 들어가시면 통화 음소거 및 차단된 연락처 카테고리에 '알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가 딱 보이죠.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시리 인텔리전스를 사용하여 발신자를 알수 있는 번호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음소거가 되고 음성 사서함으로 넘어가버리죠.

시리 인텔리전스는 연락처가 메시지 또는 메일에 전화번호가 있으면 벨소리가 울리지만 아니라면 스팸으로 판단해버립니다.

iOS13 업데이트 이 후 전화가 안받아지고 부재중으로 뜨거나 바로 차단이 되는 경우 '알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꼭 꺼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