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커 스니커즈 진짜 AS가 될까? 뉴발란스 580 V2 AS 수선 후기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shose

메이커 스니커즈 진짜 AS가 될까? 뉴발란스 580 V2 AS 수선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운동화들을 정말 좋아하는 히도리 입니다.

학창시절부터 한켤레 한켤레 모으기 시작했더니 어느덧 운동화만 100켤레정도 보유 중인데... 지금까지 운동화 AS가 된다는말은 있었지만 실제로 AS 맡겨본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운동화는 뭐 소모품이니... 밑창이 닳아 없어져도 품질의 문제가 아닌 신다보면 자연스럽게 닳아 없어지는것이라 생각했죠.

윗 사진의 뉴발란스 운동화 역시 중창과 어퍼가 분리되는 현상입니다.

일할때는 뭐니뭐니 해도 뉴발란스 운동화들 만큼 편한 신발이 없는데... 유독 나이키나 아디다스등 기타브랜드들은 이러한 현상이 없는데 뉴발란스 계열 운동화들은 이렇게 중창이 쉽게 분리가 되더군요.

하지만 편안함 때문에 뉴발란스 운동화를 작업화로 신는데... 990 2켤레가 파손되고 580 역시 분리가 되어 더이상 신을수 없는 상태...

더 이상 신발을 못신으면 하나 사면 되지만...

뉴발란스 580 V2 더 이상 구할수가 없는 모델이죠.

v3도 나오고 v5 버젼도 있지만 이상하게도 전 런닝화 580 v2가 가장 편안하더군요.

맥스빠이긴 하지만 작업화로는 적당한 물렁함과 편안함때문에 최고의 신발 입니다.

아무튼 이 명기중에 명기인 오래된 580 V2... 구할수가 없으니 고쳐서 신어야겠죠?

2018/03/02 - [the post-review/buy.etc] - v-tech 신발&레자전용 접착제 떨어진 신발,슬리퍼 고쳐보기

윗 예전 포스팅을 보시면 신발 전용 접착제로 자가 수선DIY 를 하긴 했지만... 혹시나 AS가 가능한지 뉴발란스 코리아에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중창과 어퍼 분리는 물론 밑창이 닳아 없어져도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신발쟁이 인생 처음으로 안 사실... 역시 메이커는 메이커 이네요.

수리가 된다는말을 듣고 580 V2와 990도 AS를 진행할려고 했는데 국내 뉴발란스 운동화들중 70% 이상이 뉴발란스 코리아가 아닌 해외 직수입으로 멀티샵에 뿌려지던가 짝퉁이다 보니 코드가 있어야 된다고 하네요.

코드는 혀부분에 보시면 NBK로 시작하는 코드명을 불러주면 됩니다.

NBK가 아닌 다른 코드로 시작된다면 뉴발란스 코리아가 아니라 AS가 안된다고 합니다.

ㅜㅜ 990들은 전부 AS가 안되네요.

AS는 택배접수는 불가능하고 인근지역의 뉴발란스 매장으로 직접 가야됩니다.

전 울산에 살고 있는데 지나다니며 뉴발란스 매장을 꽤 많이 본것 같은데 울산에 뉴발란스 코리아는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 2군데밖에 없네요.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조금이나만 가까운 현대백화점으로 방문~

뉴발란스 매장은 6층에 있습니다.

짜자잔~

저 멀리 뉴발란스 매장이 보이네요.

AS접수를 하고 수리가 몇일 걸리니 수리 하고 난 뒤 연락주신다고 하네요.

온김에 작업화로 신을만한것이 없나 몇켤레 신어보니...

신을만한것이 없네요. 580 V2이 제일 짱짱인듯...

물론 편안한것도 있긴 하지만 가격으로 봐선... 작업화로 신기에 너무 아깝네요.

마치 이지부스터를 신고 작업화로 신는것과 같은? ㅋ

3일정도 지난 뒤 AS수선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고 다시 방문!

짜잔~

깔끔하게 붙어 있네요.

AS 맡길때 수선료가 발생할수 있다고 하셨는데 다행히도 무상으로 수선받았습니다.

밑창도 가능하면 교체 해달라고 했는데... 580 V2는 밑창을 못구해 수리가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ㅜㅜ

580 V2 같은 명기 .... 또 어떻게 구할꼬...

본드칠 자국도 없고 깔끔하죠?

만약 제가 직접 수선했다면 본드칠 자국이 덕지덕지 붙어 흘러내렸을듯 합니다.

신어보니... 역시 ... 최고의 쿠셔닝..

... 그리고 여담으로... 수선은 현대백화점에 했지만... 제 차량은 들어갈수가 없는 구조라... 주차는 롯데백화점에 했는데... 차 가지러 가는길에 갑자기 삘 받아서 배여사랑 함께 운동화 6켤레 폭풍 쇼핑하고 왔다는...

몇일간은 신발 포스팅만 폭풍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