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에어팟 2세대 출시! 조금만 더 존버 그동안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스웨거 SW-M30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adopter

드디어 에어팟 2세대 출시! 조금만 더 존버 그동안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스웨거 SW-M30

반응형

 

#에어팟#에어팟2#에어팟2세대#존버#애플#블루투스이어폰#가성비#스웨거#SW-M30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에어팟이 처음 출시되었을때 블루투스 이어폰 주제에 무슨 가격이 20만원대냐... 저런게 잘팔리면 내손에 장을 지진다.

이어폰은 번들로 폰사면 들어있어야되는것이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이 나온지 2년정도가 되었는데... 늦바람이 들어서 지난 1월부터 에어팟을 구입하기 위해 열심히 검색을 했었죠.

갑자기 에어팟에 꼿힌 이유는... 지인 에어팟을 사용해봤는데 귀에도 안정적이게 꼿히고 무엇보다 페어링 속도가 아주 만족스럽더군요.

앱등이라 그런것이 아니고... 싸구려짜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이것저것 써봤는데 역시 가격대가 있는 만큼 확실히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과 틀렸습니다.

 

무튼 구입할려고 열심히 검색을 했는데... 에어팟 처음 나왔을땐 잘 안팔려서 그런지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곳이 많이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인싸템으로 자리잡혀 많은 구매자가 있어서 그런지 정가보다 비싼곳도 많이 있고 또 해외직구인 경우 택배비로 장난치는 업자가 생각보다 아~~~주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3월25일에 에어팟2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그냥 존버 하기로 결심!

그래도 중간중간 각종 소설커머스에서 에어팟 행사등을 참여해봤지만 역시 전 당첨운이 없나봐요.

 

개인적으로 전화업무가 참 많아서 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원래 사용하던 녀석이 페어링이 잘 안되고 멍청한 덕분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하나 구매는 해야되나 사는김에 에어팟을 구매할려고 했지만 그냥 존버하기로 하고 싸구려짜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여러개 구입했답니다.

 

자세한 이어폰 이야기는 밑에서 계속하기로 하고 ~

 

3일전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어팟2 에어팟2세대 소식이 애플스토어에 떴습니다.

잠시 에어팟2에 알아보시죠~

 

 

일단 블랙성애자인 히도리...

에어팟2에 색상이 블랙이 추가가 되고 이어폰에 심장박동수 체크니 방수니 뭐 떠도는 소문들이 많이 있었지만 그냥 다 헛소문이였나 봅니다.

정확한건 25일날 추가로 발표도 할수 있으니 일단 기다리고 있는데~

애플스토어에 떴는 글만 봐선 ~ 그냥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무선!

이라는 문구가 있듯 1시간정도 에어팟을 사용해봤는데 진짜 써보면 너무 편합니다.

하루빨리 구매하고 싶네요.

 

아직 애플스토어에서 구매는 불가능하고 제 생각으로 4월초부터 결제가 가능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에어팟2에선 시리를 불러낼수가 있다고 합니다.

 

시리가 편하긴 편한데 '시리'라는 문구와 비슷한 음성만 인식되어도 폰에서 띠딩~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해서 시리를 꺼놓은 상태인데~

음 ~ 시리기능은 사용을 할지 모르겠네요.

 

전 에어팟2에는 크게 바라는점이 하나밖에 없었습니다. 방수가 되길... ㅜㅜ

야외활동을 많이 하다보니 비가 올때도 사용할수 있게... 일단 정확한 뉴스는 출시되는날까지 기다려봐야죠~

 

 

이번 에어팟2는 H1 칩으로 페어링 속도가 더욱 빠르게 연결이 되고 ~

저같은 막귀는 싸구려 블루투스를 써도 레이턴시를 크게 못느꼈는데~ 이번 에어팟2는 기존 에어팟보다 최대 30%이상 줄여줬다고 합니다.

리듬게임을 할때 더욱 정확히 캐치를 할수 있겠죠?

 

 

에어팟1이랑 똑같지만~ 에어팟2에도 마이크가 2개가 있습니다.

각각 말이죠.

에어팟 지름신이 온 수많은 이유중 또 하나 입니다.

양쪽으로 사용했을때 음성이 더욱 또렷하게 통화가 가능하고 ~

전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을 한쪽귀에만 꼿고 사용합니다.

그런데 싸구려짜리 블루투스 이어폰인 경우 한쪽만 마이크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배터리가 다되면 다른쪽을 바로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다시 충전을 하고 마이크있는 이어폰을 다시 사용하고~ 참 번거롭습니다만~ 에어팟을 지르게 된다면~ 한쪽 이어폰 쓰고 배터리 다되면 반대편 꼿고가 가능하겠죠?

 

 

또 이번 에어팟2는 무선충전케이스를 지원해 무선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팟1 사용자들도 케이스만 구입하시면 무선충전으로 가능하죠.

 

 

에어팟2는 최대 통화시간이 1시간정도 늘었다고 하는데~ 뭐 케이스에 15분만 충전해도 최대 3시간 사용이 가능하니 크게 상관없어요.

하루종일 사용할수 있으면 귀가 얼마나 아플까요~

가끔 충전할때 뺴주고 해야죠~

 

 

또 이번 에어팟2는 블루투스 5.0 이라 끈김현상은 현저히 없어질것 같네요.

빨리 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 또한 기존 에어팟보다 저렴해졌습니다.

무선충전케이스가 아닌 일반 케이스 세트는 199000원

무선충전케이스세트는 249000원 입니다.

무선충전케이스만 구매시 99000원

 

전 무선충전케이스세트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아마 구입하면 듀얼 무선충전패드가 필요할듯 하네요.

폰이랑 애플워치,에어팟 충전하기 위해 말이죠.

 

맥북빼곤 애플 제품들이 다 모아지겠군요. 진정한 앱등이로 태어나겠습니다.

 

또 에어팟 2세대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시 케이스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뭘 적을지 고민해봐야겠군요.

 

무튼 하룻밤 지나 내일 25일날 애플에서 어떤 발표가 나올지 더욱 궁금증을 유발시켜줍니다.

 

여기까지 에어팟 2세대 이야기를 잠시 해봤고~

 

 

에어팟2를 기다리면서 그동안 사용할 블루투스 이어폰을 몇개 구입했습니다.

알리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검색하면 많은 이어폰이 검색이 되고 가격도 몇백원부터 몇천원까지 아주 다양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알리발 블루투스 이어폰을 주문해놓았지만 당장 급하게 필요해서 국내 배송되는 제품을 검색 후 가장 저렴한 이어폰을 구매했습니다.

 

 

모델은 SW-M30

스웨거 라는 회사의 제품 입니다.

 

 

기존 사용했던 블루투스 이어폰들 입니다.

 

2018/01/25 - [the post-review/adopter] - 가성비 최고의 이어폰 개당 천원도 안하는 가격이 실화? GOVA gne-4001

2017/11/16 - [the post-review/adopter] - 블루투스 이어폰 SAFA 사파 SN-300 리뷰 + AS 서비스

2017/11/22 - [the post-review/adopter] - FIII 헤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 음질 최강 막귀 가성비 FIII브랜드는?

2018/10/27 - [the post-review/adopter] - 위에프 에어팟을 놓치고 결국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TW-600FREE 구매 후기 리뷰

 

지금까지 사용했던 블루투스 이어폰 포스팅글들은 윗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장 처음 썼던 제품은 사파 제품입니다.

그전에도 목걸이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했었는데 고장이 쉽게 난 관계로 열심히 싼마이 제품을 구매하다 평생AS된다는 말에 구입했었습니다.

구입하고 3~4번정도 AS와 마지막에는 새걸로 교체까지 받았는데... 역시나 고장...

이런 타입의 이어폰은 목에 땀이 기계 내부로 스며들어 고장이 쉽게 나는것 같습니다.

AS를 해야되는데 귀차니즘에 그냥 책상에 굴러다니고 있는 녀석입니다.

 

 

다음은 TW-600FREE 이라는 제품입니다.

에어팟 같이 이어폰을 꺼내어 사용하는 제품이죠.

 

단점이 참 많은 제품입니다.

 

일단 귀에 꼿고 사용시 잘 빠져요.

제가 에어팟을 한번 써보고 반한이유가 머리를 흔들어도 잘 안빠지는 착용감!

 

그리고 페어링이 더럽게 안됩니다. 오류가 참 자주 일어납니다.

리셋시키고 다시 블루투스 설정...

 

그리고 음악재생이 1시간반정도?

...

 

요건 배여사에게 주기로~하고 ~

 

 

목걸이형과 무선이어폰형을 결합 형태의 sw-m30 입니다.

 

 

아마 제생각으로는 겉포장지만 한국에서 새로 만들고 중국에서 몇백원에 들고 온 제품이라고 확신? 합니다. ㅋㅋ

이유는 알리 검색하니 똑같은 이어폰이 이름만 틀리게 많이 팔더군요.

 

 

무튼 스웨거 m30 구성품입니다.

본기기와 충전짹,이어폰고무여분,클립등이죠.

 

 

대충 설명서 입니다.

설명서 종이에 조금만 더 돈을 쓰시지... 진짜 집 프린터기로 출력한 느낌입니다.

 

사용방법은 전원키고 블루투스 설정해놓으면 페어링 끝!

 

페어링 하나는 빠르게 잘 됩니다.

m30은 블루투스 4.1 입니다.

 

 

생각보다 귀에 꼿았을때 안정적입니다.

잘 안빠지고요.

음질도 생각보다 꽤 마음에 들어요.

 

 

목걸이형 이어폰과 틀리게 목에 감아도 땀때문에 고장날 일은 없어보이는 칼국수 줄입니다.

 

 

오른쪽 이어폰에 있는 전원버튼과 기타 설정 버튼들입니다.

 

 

그런데... 가성비는 괜찮으나~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오른쪽 이어폰에 리모컨이 달려 있어서 목에 감았을시 오른쪽으로 계속 줄이 내려온다는 점...

리모컨때문에 오른쪽이 무겁거든요.

 

 

그래도 7000원대 이어폰치곤 꽤 만족스럽습니다.

 

에어팟2가 출시되는날까지는 m30으로 버티고 여분으로 m30을 2대 샀지만 아마 한달내로 고장이 날것이라 확신하기에 알리발 제품도 빨리 도착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