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고3 올도색 DIY 도전! 뿌리는 고무페인트 이지스킨 원액 다크그레이 올도색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BONGO3

봉고3 올도색 DIY 도전! 뿌리는 고무페인트 이지스킨 원액 다크그레이 올도색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헝그리족이다 보니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위해 제 차량들 헝그리 DIY를 하는 히도리 입니다.

 

잡다구리 다이를 많이 했었는데 그중 자동차 도색과 관련 DIY는

2017/11/15 - [차쟁이/Old cars ] - 뿌리는 랩핑 고무 스프레이 플라스틱 딥 플딥으로 올도색하기 티뷰론터뷸런스 이지스킨 아트랩 고무스프레이 차이점 DIY

예전 배여사의 첫차 티뷰론 터뷸런스 플라스틱딥 캔 타입으로 올도색

(자세한 포스팅은 링크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7/12/06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1

2017/12/09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2

2017/12/09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랩핑 무광 그레이 올랩핑 프로젝트 DIY 3

인피니티 G35쿠페 올 랩핑 DIY 정도가 되겠네요.

(자세한 포스팅은 링크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봉고3 뿌리는 고무 랩핑 스프레이 이지스킨으로 올도색 DIY 작업입니다.

 

예전 터비도 뿌리는 고무 랩핑 스프레이인 플라스틱딥으로 올도색을 하긴 했습니다만 이번엔 캔타입이 아닌 원액을 이용해 후끼로 조금 더 깔끔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시중에 뿌리는 고무 랩핑 스프레이는 크게 3종류'

 

플라스틱딥,이지스킨,아트랩

그리고 싼마이 중국제품들도 있는데... 이건 예전 젠쿱에 한번 사용해보니 쓰면 안된다는것을 느끼고 패스하고 3종류중 질은 아트랩이 제일 괜찮습니다.

아트랩을 이용한 DIY는

2018/02/13 - [the post-review/buy.etc] - 아트랩 형광컬러 할인행사 저렴하게 득탬 형광레드 제품

2018/02/16 - [차쟁이/infiniti G35C] - 인피니티 G35쿠페 ITG 필터 세척 리텐션오일 도포 에어덕트 에어홀 아트랩 도색 DIY

윗 링크 확인 하시면 됩니다. 도포 하고 난뒤 매끈한 도장면이나 내구성이 가장 훌륭합니다.

 

그리고 플라스틱딥은 가성비가 제일 괜찮더라고요. 가격도 괜찮고 분포한뒤 표면도 매끄럽고 가장 많이 이용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시공한 이지스킨...

한 몇년전쯤 소셜커머스에서 할인행사를 해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나름 DIY를 쫌 한다고 생각하는 1인이고 고무스프레이 특성상 두껍게 분사를 해야되는것도 압니다. 그런데... 내구성이... 엄청 약하더라고요. 표면도 약간 까칠까칠...

그래서 이지스킨은 항상 패스했던 제품인데, 이번에 이지스킨을 이용한 이유는?

 

가격이죠.

 

3사중 원액기준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수가 있더라고요.

플딥같은 경우에는 본사에 전화해 도매로 뗄려고 해도 안된다고 하고 아트랩인 경우 울산에 총판이 있고 지인이다 보니 전화할려다 도매가가 아닌 일반 시중가 기준으로 이지스킨보다 비싸더라고요. (10L 기준)

괜히 전화했다가 간본다고 생각할까봐 ㅜㅜ 그냥 연락안하고 바로 이지스킨으로 전화걸어 도매가격에 구입했습니다.

 

혹 이지스킨 관련 제품들 필요하신분들 연락주시면 인터넷가보다 약간 저렴하게 공급해드릴수 있습니다.

(물론 1~2통씩 구입하시는분들은 패스해주세요ㅜㅜ)

 

준비물 입니다.

 

 

먼저 후끼로 작업을 할꺼니깐 콤프레샤는 무조건 필요하겠죠?

예전 컨테이너 도색한다고 구입했던 2마력 소형 콤프레샤가 있어서 전 후끼만 주문했습니다.

만약 도장 떄문에 콤프레샤 구입하실려는 분들 2마력 말고 쫌 큰사이즈 콤프레샤로 구입하세요.

소형 콤프 사용하니 ㅜㅜ 에어 충전속도 때문에... 자세한건 밑에 올린 동영상 참고 하시면 됩니다. 에어 사용량이 큰데 에어충전시간을 따라갈수가 없네요.

 

후끼는 일반 차량도장용 후끼인 경우 노즐이 1.2 정도 되는데 고무스프레이 원액을 사용하실려면 노즐 2.0이상 되는 후끼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페인트에 비해 랩핑 스프레이들은 입자가 굵다보니 노즐 큰 후끼가 제격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페인트 입니다.

한통에 1L 입니다.

 

 

색상은 다크그레이~

예전 배여사 터뷸런스도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도색해 죠스바 터비로 완성 시켰고 현재 인피니티도 벨로스터 영건 쥐색무광으로 도장이 되어 있어서 다른색상을 도전 할까 했지만... 인피니티랑 쌍둥이차 느낌도 나고 무난하면서 뭔가 독특한 봉고3을 만들고 싶어 그냥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선택!

 

현재 올도색하고 2통 남았습니다. 전용희석제랑 해서 5만원에 팝니다. 총 4L양 바이크같은 경우 올도색 가능한 양이고 더블캡 봉고3 기준 2통하고 조금 더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요녀석은 이지스킨 전용 희석제 입니다.

뭐 신나랑 같은거죠.

 

전용희석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일반 시중 페인트 가게에 판매하는 신나를 사용해도 되긴 됩니다만 일반 신나를 원액과 희석해 사용하면 나중에 뜯어낼때 원도장색상이 묻어 떨어지더라고요.

 

일반 도장면을 살짝 녹이는거죠.

전용희석제도 수건에 묻히고 묻히면 도장이 녹긴 하지만 그래도 일반 신나보다 조금 약한거겠죠?

 

왠만하면 전용희석제 사용은 추천드리고 진짜 저보다 더 헝그리족! 진짜 싼마이로 도전해보고싶다! 혹은 본도장도 개판이라 상관없다! 하시는분들은 동네 페인트집에 가서 우레탄신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소개를 했으니 다음은?

도장관련 DIY할때 가장 짜증나고 세심하고 오래걸리는 작업!

마스킹 작업입니다.

 

 

그래도 배여사 덕분에 마스킹은 쉽게 끝이 났습니다.

 

마스킹한거 보시면 라이트 부분은 끝 부분만 종이테이프 발라놓았습니다.

라이트부분도 마스킹테이프 부치려고 하니 귀찮기도 하고... 최소로 올도색 DIY 다 보니 마스킹 테이프도 기존 들고 있던 테이프다 보니 혹시 모질랄까봐...(얼마 안합니다... 1000원정도? ㅋㅋ)

 

라이트 테두리 부분만 종이테이프 발라놓으면 나중에 뜯어낼때 편합니다.

 

 

일반 일반 꾸미기용 차가 아닌 봉고3 이다보니 마스킹도 대충 후다닥~

 

 

트럭이다보니 마스킹할곳도 많이 없고 편하긴 편하네요. ㅎㅎ

다른 차량이였으면 마스킹만 2~3시간 걸렸겠죠? ㅎㅎ

 

 

그리고 영상을 보시기전...

 

하.... 영상편집하면서 다른작업 몇개 돌리니... 어도비 최고의 적 ... 무한대기...

결국 편집영상 다 날라가고 대충 발로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저장은 항상 습관화 ㅜㅜ

 

 

일단 영상 참고 하세요.

 

본 카메라 말고 미러리스로 전원만 키고 바로 녹화 눌렸더니... 촛점을 수동모드로 해놔서... 핀이 하나도 안맞네요 ㅜ

그냥 대충 올도색 DIY 요령?? 영상 입니다.

 

 

마스킹이 끝이 나고 배여사는 휴식~

전 본격 도장 DIY를 시작했습니다.

배여사는 그동안 뭐 하고 있었을까요?

 

 

ㅋㅋ 요상한 캐릭터를 하나 만들었네요.

폰 조물딱 거리다 평상에 잠든 배여사... 다음날 감기때무에 고생을 얼마나 했는지...

 

도와줘서 땡큐~ 사랑하오~

 

짜자잔!

 

중간중간 작업 사진은 없습니다.

쉬운 DIY들은 늘 사진들 많이 찍게 되는데... 손 많이 가는 작업들은 사진찍을 시간이 없어요. ㅜㅜ

 

그냥 바로 완성!

ㅋㅋ 색상이 꽤 잘나왔죠?

 

 

아직 페인트가 완전 마르기 전이라 군데군데 얼룩이 있긴 한데 마르고 나니 아주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원 도장이 파란색 봉고3이였는데 어두운 색상이다 보니 훨씬 만족스러운 색상으로 나온거 같습니다.

흰색 용달차였으면 쫌 더 밝게 나와 예전 터비 색상이랑 비슷했겠죠?

 

 

올도색 기준으로 보통 승용차 기준 원액 5L정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전 1톤트럭에 더블캡이다보니 훨씬 페인트가 많이 사용될꺼라 생각했는데 총 3L정도 사용했습니다.

4~5번정도 분포해주었고요.

 

일반 차량도 시공자에 따라 틀리겠지만 4L까지도 안들꺼 같네요.

 

아무튼 그래서 2L 새통으로 남았습니다. 필요하신분들 연락주세요 ㅎㅎ 원액 2L + 전용희석제 2L 5만원에 팝니다.

 

 

도장면이 마르고 나니 잔얼룩들이 없어지고 꽤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확실히 캔타입으로 올도색하는것보다 후끼작업 퀄리티가 훨씬 좋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작업장...

 

다행히 바람은 없는날이라 괜찮았는데... 벌레들이 도장면에 앉았다 말았다 해서 천장부분이 살짝살짝 뜨긴 떴지만 ... 뭐 차주눈에만 보이는 스크레치 정도? ㅎㅎ

붓으로 원액을 찍어 살짝 칠하니 카바가 되더라고요.

 

혹시 작업하실분... 어디 부스하나 빌려서 작업하세요. 야외에서 하니 ... 살짝 아쉽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꽤 괜찮은 퀄리티다 보니 현재 대 만족 중입니다.

 

 

아! 전 봉고3에 부착되어있던 순정?스티커들은 제거 안하고 작업했습니다.

도어쪽에 라인스티커나 뒷편 봉고3이라고 적혀져있는 스티커들 말이죠.

 

자세히 보면 스티커 결대로 자국이 보이긴 한데 크게 신경쓰일정도는 아니고 ~

도색이 대충 마르고 나서 창고에 쳐박혀 있던 스티커들로 마무리 해봤습니다.

 

exhaust systems quick silver라는 영국의 배기라인 브랜드입니다.

배기라인은 순정이라도 ㅋㅋ 퀵실버라는 스티커 부착으로 최대한 노가다 1톤트럭에서 벗어날려고 작업해봤습니다.

 

도어쪽은 hardrace 하드레이스 스티커 부착으로 양카이미지를 상승시켰고요. ㅋㅋ 배여사가 계속 떼라는거... 끝까지 부착완료.

나름 괜찮죠? 일반 노가다용 용달차 냄새는 벗어난거 같습니다.

 

 

지티알을 연상케 하는 뒷모습...

은 아니고 ㅋㅋㅋ 데루등 보시면 운전석쪽 보이시나요?

테이핑 안하면 저렇게 떼어낼때 고생합니다. ㅜㅜ

 

뜯어내다 귀찮아서... 그냥 저상태로 현재까지 운행하고 있네요. 조만간 세차할때 뜯어내기로...

 

 

여러분의 눈은 소중하니깐요~

 

아 산에서 담배들고 있다고 뭐라하시는분....

제산입니다. ㅋㅋㅋ

제땅입니다. ㅋㅋㅋ

제 캠핑장 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아이코스에요.

 

 

사실 이사진은... 배여사가 ㅋㅋㅋ 도색기념 한장 찍으라고 하네요.

그런데.. 눈감을때 찍냐...

도색에 최적화된 패션입니다.

꼭 버리는 옷입고 작업하세요~ ㅎㅎ

 

 

볼수록 마음드네요.

직접 작업하다보니 더더욱 마음에 들고요.

 

 

천장부분은 사다리 타고 작업하긴 했는데 작업할때 똑같은 결로 후끼를 못뿌려서 살짝 얼룩이 있습니다.

후끼 작업할때 작업결에도 신경을 써야됩니다.

 

이로써~ 히도리 봉고3 올도색 DIY기는 끝입니다.

 

이것저것 준비물들과 간식거리 해서 총 30만원 안되게 올도색 완료 했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DIY였죠.

 

예전 랩핑할때는 랩핑지 값만 해도 후덜덜이였는데... 한번 작업해보니 자신감이 상승해 다른차량들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ㅎㅎ

마루타 해보실분 재료값+담배값만 주시고 같이 작업해봅시다.

다른색상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ㅎㅎ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