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얼쇼크3을 이용해 ScpServer PC 컴퓨터 연결하기 PC게임 게임패드로 즐기기 피파온라인4,배틀그라운드,니드포스피드,포르자 엑스박스패드,듀얼쇼크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game

듀얼쇼크3을 이용해 ScpServer PC 컴퓨터 연결하기 PC게임 게임패드로 즐기기 피파온라인4,배틀그라운드,니드포스피드,포르자 엑스박스패드,듀얼쇼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5/29 - [the post-review/adopter] - PS4 PRO 국내정품 구입 리셀가로 구입하지맙시다! 업체소개 타이틀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실행 그래픽이 예술

2018/05/22 - [game] - 플레이스테이션 PS3 중고타이틀 구매 GTA5,툼레이더,그란투리스모6 그란6 게임오류 이유!

 

요즘 콘솔게임세상에 빠져있다 보니 PC게임은 별로 안하게 됩니다만 얼마전 새로운 조립PC를 맞추고 난뒤 핫한 게임들 몇개를 집에서 플레이 하곤 합니다.

 

그런데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고... 한동안 듀얼쇼크로 게임을 하다보니 키보드로 게임하니깐 참 불편합니다.

 

집에 듀얼쇼크3이 하나 남아있어서 PC로 연결이 될까? 검색신공!

역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 10 기준 X박스 게임패드를 이용할시 윈도우 자동 드라이버로 인식을 합니다. 그러나 듀얼쇼크인 경우 엑스패드와 버튼방식이 틀려서 따로 설정을 해줘야되죠.

 

가장 이름 있는 프로그램들은 motionlnjoy,better DS3,그리고 ScpServer가 있습니다만 그중 ScpServer가 가장 설치도 편리하고 또한 오픈소스라고 합니다.

오픈소스니~ ScpServer 프로그램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ScpServer.vol1.egg

ScpServer.vol2.egg

설치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따로오세요~

 

 

압축을 풀면 ScpServer 폴더가 있습니다.

 

 

ScpServer폴더로 들어가 Bin폴더에 보시면 Scp드라이버 EXE 파일이 있습니다. 이놈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눌려 관리자 권환으로 실행!

그리고 설치 후 드라이브만 잡으면 끝입니다. 매우 쉽죵~

 

듀얼쇼크3을 이용하면 PC게임해보기!

첫번째 게임은 포르자 호라이즌3 입니다. 아주 잘 적응을 하는군요~

진동도 잘 작동하고요~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X박스패드로 인식을해 듀얼쇼크의 세모네모 모양이 아닌 엑스박스패드 A,Y키로 인식한다는점이 아쉬우나~ 그래도 남는 듀얼쇼크를 이용해 게임을 할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잠시 포르자 호라이즌게임을 이야기 하자면... 게임 용량이 70GB에 육박합니다. 사람들이 그란투리스모와 포르자 비교를 많이 해서 포르자를 한번 해봤는데... 용량이 큰만큼 엄청난 게임일줄 알았으나... 그냥 용량은 오픈월드다 보니 그런거 같고... 저 같은 진짜 차쟁이들에게는 그란투리스모가 최고의 게임인듯 합니다.

 

너무 오락성이 크네요 ㅋㅋ

 

 

익숙한 인피니티 G35C 입니다.

 

듀얼쇼크3을 이용하면 PC게임해보기! 두번째 게임은 넥슨의 니드 포 스피드 ~

역시나 잘 인식합니다.

 

사진 오른쪽 보시면 키보드 키가 아닌 엑스박스패드 키가 인식되는거 보이시나요?

 

 

환경설정에 보시면 키보드,게임패드 인식이 되어있는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PC게임을 듀얼쇼크로 하다니 ~ 신기하고도 참 재미나네요~

 

 

듀얼쇼크 인식하는지 테스트 3번째 게임은 역시나 넥슨의 피파온라인4 입니다.

 

피온4도 듀얼쇼크를 사용해 플스로 피파2018을 하는듯 하게 할수는 있지만... 역시 피온4는 키보드가 최고인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가장 핫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스팀 버젼입니다.

 

배틀그라운드 역시 듀얼쇼크를 이용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배그가 온라인이 아닌 솔로 컴퓨터대전만 있다면 패드로 이용해 콘솔게임하는듯 플레이하면 재미있을꺼 같은데... 아무래도 유저들 상대로 하다보니 재빠르게 화면도 바꿔줘야되고 기타 컨트롤 할려고 하니 패드로는 무리가 있더군요.

 

그래도 패드로 하니 새로운 느낌이긴 합니다.

 

 

아무튼 집에 남는 듀얼쇼크들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보세요 ~

 

듀얼쇼크3뿐만 아니라 듀얼쇼크2,3,4전부 구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듀얼쇼크3,4는 무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데요. SCP 프로그램 역시 무선지원을 합니다. 단! PC가 블루투스 인식을 하던가 아니면 동글이 같은 외부장치가 있어야겠죠! 전 동글이가 없어서 무선으로는 이용못하고 그냥 책상에 놔두고 사용중이랍니다.

 

 

게임을 하다보니 저멀리 일출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게임은 게임일뿐! 폐인은 되지 맙시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