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나와 조립 컴퓨터 도착 배그컴퓨터,편집컴퓨터 CPU AMD 라이젠 5 2600X 멀티플레이의 시퓨~ 투컴퓨터 책상 셋팅 현금영수증 발급거부는 불법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다나와 조립 컴퓨터 도착 배그컴퓨터,편집컴퓨터 CPU AMD 라이젠 5 2600X 멀티플레이의 시퓨~ 투컴퓨터 책상 셋팅 현금영수증 발급거부는 불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4년여만에 드디어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후훗...

 

열심히 셀프 인테리어를 도와줘서 배여사가 컴퓨터 승인을 ㅜㅜ 흑흑...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컴퓨터 본체부터 책상까지 풀세트로 셋팅완료가 되었답니다. 투컴으로 작은방은 히도리 전용 작업실이자 PC방 셋팅!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두대를 올리기 위한 컴퓨터 책상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메종블리 라는 온라인몰을 이용해 구입 했습니다.

대형사이즈로 1800*700*720 크기입니다.

색상은 화이트네추럴

가격은 6만원대 입니다.

 

현재 22인치 모니터2대와 32인치 모니터 한대 놔뒀는데 딱 맞습니다. 모니터 3대 사용하실분은 딱 맞는 크기인거 같습니다.

 

 

책상은 마음은 드나... 역시 헝그리 리뷰 히도리 답게 단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제일 먼저 배송이 2주정도 걸렸습니다. 가구,책상들이 오래 걸리긴 하나... 똑같은날 옷장,침대,수납장,신발장,그리고 컴퓨터 책상을 주문했는데 제일 늦게 도착했습니다. 그 이유는 밑에서 계속 이야기 하겠습니다.

 

 

두번째는 상품이 늦게 왔으면 상품이라도 정상이던가... 한쪽 피스구멍이 아구가 안맞습니다.

전화하니 전체를 바꿔야된다고 ... 또 화물택배로 오는데 시간이 엄청 걸릴꺼 같다고 해서 그냥 만원 환불로 퉁 ...

 

아마 이 쇼핑몰에서는 두번다시 구입 안할꺼 같습니다.

 

상품은 둘째치고 앞서 말했던 배송이 늦은 이유를 적겠습니다.

 

 

국번없이 1372

어디일까요?

 

네... 소비자 상담센터 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가구류들은 크기가 크다보니 화물택배로 발송이 됩니다. 가격도 3~5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오로지 현금만 받습니다.

자 여기까지는 오케이 입니다.

 

보통 화물택배라 하면 천일택배나 경동택배같은 많은 화물택배 전용 택배사가 있습니다. 이런 간판걸고 영업하는 곳은 택배비 같은것들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이든 뭐든 전부 발급받는것에 어렵지도 않고 바로 발급을 해줍니다.

 

그런데... '메종블리' 라는 곳에서 구매한 컴퓨터 책상...

 

일단 택배가 늦게오는 이유는 메이커류 택배사가 아닌 어디 물류창고에서 개인 용달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설치도 해주고 택배비를 받는곳입니다.

그러니 발송이 바로 안되는것이죠. 윗쪽지방돌아다니고 아랫쪽지방에도 어느정도 물량이 생겨야지 배송출발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고 가격도 싼것도 아니고 ... 한가지 장점이라면 조립을 해준다고 하는데 조립 내가 할테니 그냥 보내달라고 해도 발송이 안됩니다.

 

아무튼 '메종블리'라는 쇼핑몰의 정책이니 여기까지도 오케이!

 

그런데 제가 소비자 상담센터에 전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현금영수증' 발행 거부입니다. 만약 영수증 발급할꺼면 부가세 10%내라고 합니다.

일단 현금을 내고 부가세 포함금액 내라는것은 불법 입니다!

 

 

전화로 언성을 쫌 높여가며 차근차근 말해줘도 알아듣지를 못합니다.

구매한 쇼핑몰에 문의를 해도 자기네들은 배송담당이 아니라 모르쇠...

진짜 욕이 목구녕에서 흘러나오는거 참아가면셔 물류창고 사장이랑 1시간 넘게 통화...

 

뭐 택배비 3만원이라면 저같은 사업자에게는 세금 3천원 덜낸다는것인데... 사장 하는 꼬라지가 슬슬 짜증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국세청에 신고...

 

현금영수증 미발행 발행 거부는 불법입니다. 국세청에서 아주 쉽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아무튼 정리하자면 물건상태도 책상 판매업체는 그냥 택배사 이름있는곳으로 바꾸는것이 훨씬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그리고 팔고나서 끝이 아니고 이런경우면 판매업체에서 운송업체에 연락을해 끝까지 책임을 져야지... 내가 두번다시 이 쇼핑몰 들어가는 순간 모니터 다 때려 부술껍니다.

 

 

자 다시 컴퓨터 이야기로 돌아와 컴퓨터책상과 함께 컴퓨터 셋팅에 필요한 배선들도 구입했습니다.

가장 먼저 넥시 랜 선

모델 이름은 NX-UTP03M 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에 옥스를 이용해 사용할려고 넥시 AUX 선

모델명은 NX-STL010-MM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 모니터 배선들도 구입했습니다.

역시 넥시에서 나오는 DVI-DVI

 

 

HDMI단자가 그래픽카드에 한개뿐이라 어쩔수 없이 모니터 한대는 DVi를 이용해야되거든요.

 

 

그리고 HDMI-DVI 배선 입니다.

 

 

제가 넥시 NEXI를 이용하는 이유는 가격도 저렴하고 상품 퀄리티가 좋기 때문이죠.

넥시보다 훨씬 싼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산같은것들 보면 마감들이 영 별로입니다.

 

가성비는 넥시가 제일 굿.

 

 

그리고 다나와 증정품이라 불리는 이것은~

 

 

드라이브 세트 입니다.

직접 조립할려다 다나와 업체 견적도 큰차이 없고 해서 그냥 조립의뢰를 했더니 요런것도 주네요~

 

 

자 이제 데스크 탑의 모습입니다.

 

 

케이스는 3rsys j210 해머 입니다.

저렴하고 간지나는 케이스죠.

 

전면 후면 기본 LED쿨러도 들어있고 강철프레임이라 튼튼하면서 가볍습니다.

상단하단에는 언제든 팬을 추가로 장착이 가능한 케이스이기도 하고 먼지필터나 상위 케이스들과 비교해도 왠만한 기능은 전부 들어있는 가성비 짱 케이스입니다.

 

가장 마음드는건 파워를 하단에 달수가 있어 쿨링에 조금 더 좋을꺼 같았던 이유죠~

 

아무튼 컴퓨터 상태는 요렇게 도착했습니다. 케이스 안에는 뽁뽁이들을 넣어 파손에 조심해서 도착했습니다.

 

 

다행히 컴퓨터는 별 문제 없이 도착했습니다.

 

제가 의뢰한 컴퓨터 사양은

 

CPU AMD 라이젠 5 2600X (피나클 릿지)

GeIL DDR4 8G PC4-19200 CL17 PRISTINE RAM GeIL DDR4 8G PC4-19200 CL17 PRISTINE

MSI B350M 박격포 메인보드 MSI B350M 박격포

INNO3D 지포스 GTX1060 X2 D5 3GB VGA INNO3D 지포스 GTX1060 X2 D5 3GB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SSD 마이크론 Crucial MX500 아스크텍 (250GB)

WD 1TB BLUE WD10EZEX (SATA3/7200/64M) HDD WD 1TB BLUE WD10EZEX (SATA3/7200/64M)

3RSYS J210 해머 케이스 3RSYS J210

쿨러마스터 MWE 500W 80PLUS Standard 230V EU 파워 쿨러마스터 MWE 500W 80PLUS Standard 230V

써모랩 TRINITY WHITE LED 쿨러/튜닝 써모랩 TRINITY WHITE LED

입니다.

 

인텔 8500이랑 엄청나게 고민끝에 게임보다는 작업 여러 프로그램 가동을 많이 하기에 10여년만에 AMD로 돌아왔습니다.

그러고 보니 원래 사용하던 데스크탑 빼고는 에이수스 노트북도 AMD이네요. 인텔빠인데...

 

 

다나와에서 컴퓨터 조립했다면 왠만큼 컴쟁이들이겠지만 그래도 자기가 구입했던 부품이 맞는지 하나하나 체크를 해봐야되겟죠?

 

 

먼저 파워부터 확인 쿨러마스터 MWE 500W 

 

 

HDD WD 블루 1테라가 맞고요~

 

 

가성비 SSD마이크론도 잘 달려있습니다.

생각보다 조립을 깔끔하게 해주네요 ㅎㅎ

 

그리고 기타 부가적인 부품들도 정상적으로 도착했습니다.

 

다만 2600x 순정쿨러가 미발송... 조립업체에 전화하니 CCTV돌려보고 안보냈으면 보내준다고 하네요.

 

AMD 계열들은 순정쿨러가 들어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사용할일은 없겠지만 장식용이든 스페어개념으로 들고있어야죠!

 

 

다나와 스마트 서비스 1년 적힌 라벨도 있지만... 뭐 출장만 무상이지 오면 돈내야됩니다.

하드웨어 문제면 그냥 업체에 보내면 되고 소프트웨어 문제면 검색신공하면 왠만큼 다 고쳐지니 새컴퓨터냄새를 내기 위해 스티커 탈착!

 

 

뒷 레드색상이 인상깊은 박격포의 모습입니다.

컴퓨터 사고 주변기기 전부 연결하니 USB포트가 참 부족하네요. USB허브하나 사야될꺼 같네요.

 

 

써모랩 쿨러 특유의 고주파 소리가 난다고 하지만 뭐 아직까지는 큰 트러블은 없습니다.

 

 

자 윈도우 설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감성 LED튜닝을 하고 싶지만 본체는 책상밑으로 들어갈꺼라... LED튜닝은 포기

 

 

열심히 인스톨중인 윈도우10

 

 

짜자잔~ 윈10이 마음드는것중 하나는 계정인증만 하면 원래 사용하던 데스크탑과 동일하게 바로 셋팅된다는것이 참 마음에 듭니다.

 

32인치 옆에 22인치모니터가 있으니 모니터가 참 작아보이네요.

 

일단 2600x의 위력을 보기 위해 5분짜리 영상 인코딩 한번 돌려봤습니다.

확실히 기존 컴퓨터보다 훨씬 좋네요 .

이게 바로 12쓰레드의 위력인가요!

 

배여사는 컴퓨터 샀으니 5년은 사용하라고 하던데... 과연~

 

부품 하나하나 장단점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 시리즈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