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포터 라이닝 교환 브레이크패드 교체 시기 증상 모비스정품 카포스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HYUNDAI new Porter

뉴포터 라이닝 교환 브레이크패드 교체 시기 증상 모비스정품 카포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주말 내내 배여사와의 새로운 러브하우스 이사한다고 고생한 포타르기니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이른시간부터 캠핑장으로 넘어가 족구장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손님을 위함보다는 조만간 큰집과 작은집의 가족배 족구매치를 할 예정이거든요.

 

족구휀스는 생각보다 가격이 꽤 비싸서 대충 나무박고 그물로 마무리하기로 ~

 

본 포스팅으로 넘어와 몇일 전부터 포타르기니 라이닝 소리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히는 몇달전부터죠 ㅋㅋㅋㅋ

 

다른차들이면 미세한 소리 조금이라도 나면 바로 샵으로 입고 시키는데... 어찌된영문인지 포터는 가장 많이 운행하는 데일리카이면서 극한까지 가서야 항상 고칩니다. ㅎㅎ

 

오늘도 경사진곳에 포터를 주차시키니 차도 살짝 밀리고 공도주행시 차가 엄청 밀립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준모터스에 방문 했습니다. ㅎㅎ

 

양산 서창에서 삼산동 준모터스까지~ 멀다면 멀고 가까우면 가까운 거리입니다.

뉴포터야 뭐 동네 가까운 카센터로 가면 되긴 하지만 그래도 가격이나 다른거 다 떠나서 믿고 맡길수 있는 샵이 제일 편하죠. ㅎㅎ

 

물론 섬세한? 차량들 말고 가게차량들인경우는 가게손님들중 정비하시는분 있어서 거기로 보내긴 하지만 제 포스팅 봐오신분들은 아실터인데 왠만한 큰공사들은 준모터스로 ~

 

 

깡통휠 탈착해보니 디스크 상태가 참 멋집니다. ㅎㅎ

몇달 더 주행했으면 디스크가 깨졌을지도 모르겠네요.

 

 

라이닝 상태 보이시나요?

 

 

정말 알뜰하게 수명을 다한 브레이크 패드입니다.

 

(이정도까지 타면 안되요 ㅜ 디스크 다 갈립니다.)

 

 

족구장을 설치한 족구형포터라 보니 라이닝도 부품이 샵에 없습니다. ㅜㅜ

퀵으로 주문하고 잠시 대기 중 ~

 

 

오랜만에 방문한 준모터스 입니다.

저번주에 코리아랠리를 다녀왔던 경기용차량들 곳곳에 영광의상처들이 묻어 있네요.

ㅎㅎㅎ 치열했던 레이스였던거 같습니다.

 

매번 구경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거리가 참 멀다 보니... 배여사도 승인을 안해주고 ㅜㅜ

올해는 꼭 1전이라도 구경을 가봐야겠습니다.

 

 

준에서는 못하는거 빼고 전부 가능한 샵입니다.

에어댐 FRP보수정도야 껌이죠~

 

에어댐 FRP 보수가 필요하신분들은 삼산에 위치한 준모터스로~ 히도리 소개로 왔다고 하면 음... 뭔가 해주겠죠~ 욕이라도 한마디 ㅋㅋ

 

 

수다떠는동안 브레끼 패드가 도착했습니다.

 

 

상신브레이크 입니다. 카포스 제품이고요~

뭐 현다이 정품 쓸 이유가 있나요~ 품질도 똑같은데~

 

설명서에는 20000km마다 점검하십시오 라고 적혀져 있는데 2만키로가 아니라 브레끼랑 타야 엔진오일은 생각나실때마다 점검 하세요.

배여사에게도 교육했는데 요 3개만 잘 점검해도 차량에 큰 트러블 없이 오랫동안 타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카포스 이야기로 넘어오자면 예를들어 현대차라고 가정할시 현대 정품 부품을 고집하시는분들도 주변에 꽤 많이 있습니다.

 

가장 쉬운 예로 모비스정품 오일필터와 카포스 오일필터 반으로 쪼개어 보면 똑같습니다. 더 못하고 잘나고 없습니다.

어차피 부품들은 하청에서 조달받아 생산하고 단지 포장지만 틀리다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뭐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모비스에서 부품쫌 싸게 팔았으면 좋겠다고요. ㅋㅋ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완료한 2002년 월드컵에디션 포타르기니의 멋진 모습입니다. ㅋㅋㅋ

바닥에 흙들이 쫌 더 있어야 멋질텐데 말이죠 ㅋㅋㅋ

 

뭐 브레이크패드를 교환했으니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확인하는방법에 대해 적자면

캘리퍼 있는쪽에 잘보시면 위에 사진에 있듯 패드가 달려있습니다.

약 3mm정도 남았으면 교환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사실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차에 관심 없으신분들은 애매합니다.

 

그냥 가장 쉬운방법은 브레이크 밟을시 끼이이익 하며 쇳소리나 갈리는 소리가 나면 가까운 카센터로 방문하시는게 가장 빠른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분좋게 패드 교환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만... 영상을 보시면 아실터인데 중앙선 위반하는 BMW보이시나요?

뭐 낀놈이 성낸다고... 클락션 울렸다고 쌩욕을 다들어먹네요. 진짜 블랙박스 하나 바꾸던가 해야지... 상품권 줄려다가... 번호판 식별이 안되어서 패스~ ㅎㅎ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