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스3 득템~ cech-2005b 250GB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 가입방법 듀얼쇼크 버튼 고장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game

플스3 득템~ cech-2005b 250GB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 가입방법 듀얼쇼크 버튼 고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후훗... 플레이스테이션3을 득템 했습니다. 플스1 만질때가 얼마전 같은데... 벌써 30대가 시작이라니 ㅜㅜ

플스1이 처음 나왔을때 세이브파일 꼿는 메모리가 어찌나 멋져보였던지.... ㅎㅎ

최신형인 플스4는 아니지만 나름 할만한 타이틀도 많은 플스3 득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여기는 울산 롯데마트에 위치한 레드페이스입니다.

전 레드페이스가 노스페이스 짝퉁인줄 알았는데 코쟁이 나라에선 노스페이스보다 훨씬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방문한 이유는 배여사 아버님 생신날이라 아버님 선물 구입 후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즐거운 날에는 빠질수 없는 알콜~ ㅎㅎ

 

롯데마트가 곧 리뉴얼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방문한날에는 어수선...

롯데마트는 대형마트중에서도 제일 비싼감이 있어 잘 방문하지 않지만 새롭게 단장이 되면 한번 구경가봐야겠습니다.

 

 

 

플스 포스팅인데 점점 이야기가 산으로 가네요. 어쩔수 없습니다 ㅋㅋ 제 블로그는 사진클라우드니 말이죠.

위 사진들은 배여사 본가에서 찾아낸 유골급 피스 입니다. 요즘 세대들은 피스를 모르겠죠? 뭐 악보에요 최신가요들 악보 ㅎㅎ

 

그나저나 배여사 어린시절 화가의 꿈을 키웠는지... SES,유승준등 멋진가수들을 더욱 멋있게 리터치 해놓았네요 ㅎㅎ 한참 웃었습니다.

 

 

아무튼 배여사 본가 방문하니 아버님이 사용하시던 플스3가 창고에 놓여져 있었습니다.

배여사가 그것을 목격하곤 반강제적으로 뺏어왔네요. 끝내 들고 오긴 했지만 아버님이 참 아쉬워 하던 표정은 잊을수가 없습니다 ㅋㅋ

 

 

그래도 사용안하는것보다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 ㅎㅎ

TV랑 연결잭이 없어서 구입해야되나 생각했는데 플스3은 HDMI 한개로 바로 연결이 되네요 ~ ㅎㅎ 제가 올드한 사람이긴 한가 봅니다.

오래전 플스만 생각하고 영상선 오디오선 따로 꼿아야되나 생각했었거든요.

 

 

득템한 플스3은 cech-2005b 버젼입니다.

플스3 구형버젼이고 250gb입니다.

예전 니스모때문에 플스 구입할려고 망설일때 공부했었는데 드디어 써먹네요 ㅎㅎ

플스3은 종류가 참 많이 있습니다. 초기형인 뚱땡이 플스3과 슬림형인 버젼들은 2005,2505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당연 숫자가 커질수록 최신형이겠죠 ~

뭐 플스3 최신형이 4005도 AS 기간은 끝났으니 큰 상관은 없습니다. 용량도 콘솔인데 이정도면 충분하고요 ~

최신형이라고 뭐 틀린건 없어요~ 플스OS는 다 동일하더군요.

작동만 잘하면 되죠~

 

 

일단 테스트 철권6을 실행해보았습니다 ~

기계는 문제가 없군요 ~

 

 

네트워크 연결해 게임 다운받을려고 하니 배여사 집에는 랜케이블이 없어 랜케이블을 하나 구매해왔는데... 플스3... 무선랜 와이파이가 되네요... ㅋㅋ 그래도 끈김없이 즐기기 위해 유선으로 연결완료 ~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해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선택된 국가/지역에서는 이 기기를 통해 신규 개정을 개설하실 수 없습니다.

PC에서 PSN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해 주십시오

 

라는 문구가 뜹니다. 플스3으로는 신규가입도 불가능한가 봅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가입을 진행해봅니다.

 

 

회원가입에 들어가서

국가랑 언어 설정 하고 ~

 

 

이용약관 동의 해줍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을 해야됩니다.

전 휴대폰보다 아이핀을 많이 사용해서 아이핀 가입이 되어있는데~ 아이핀이 아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하시는분들은 참 불편할꺼 같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은 없습니다. 무조건 아이핀인증만 가능하더군요.

참고 하세요 ~

 

 

계정 생성 후 이메일 확인을 해야됩니다.

 

 

지금 확인하기 버튼을 눌리면~ 플스스토어 아이디 생성완료!

 

 

집주소는 왜 적어야되는지 모르지만 집주소도 적고 ~

 

 

온라인아이디와 이름을 설정 해줍니다.

 

 

회원가입할동안 듀얼쇼크3로 충전이 다되었고 ~ 본격 게임을 즐겨볼려고 했으나!

듀얼쇼크3 패드가 고장이네요 ~ 무선연결이나 진동 버튼들은 정상작동하는데 갑자기 혼자 버튼들이 막 눌려지네요.

AS가능한지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이런증상은 약 만원정도의 수리비가 듭니다.

그리고 자가수리DIY 포스팅들을 보니 안쪽 접촉불량이라고 하네요 ~

한번 뜯어서 자가수리 도전해보고 안되면 수리맡기기로~ 수리가 안되면 짝퉁패드 하나 사야죠 ~

 

 

어차피 플스3 타이틀들은 거의 1인용 게임들이다 보니 굳이 2인용패드가 없어도는 되지만 고칠려는 이유는!

 

 

고장이 안난 패드는 듀얼쇼크가 아니네요. 그냥 번들급? 플스패드입니다. 무선연결은 되는데 진동이 없어요.

플스게임은 듀얼쇼크로 진동을 느끼며 게임을 해야되는데 말이죠 ~

 

조만간 듀얼쇼크가 박살이 나는지 고쳐지는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 2인용 여자친구랑 즐길만한 플스3 타이틀 몇개만 쫌 알려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