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카라이프 무상 엔진오일교체 스피드메이트 carlife 아반떼MD 지크 일반 엔진오일 히도리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AVANTE MD & K3

SK텔레콤 카라이프 무상 엔진오일교체 스피드메이트 carlife 아반떼MD 지크 일반 엔진오일 히도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2018/02/20 - [차쟁이/NO. FUN car.ETC ] - KT 카플러스 VIP 오토오아시스에서 무상 엔진오일 교체하기 더넥스트스파크

2018/03/01 - [TIP] - SKT,KT통신사별 카멤버십 혜택 비교 카플러스,카라이프

 

저번달에 미리 포스팅했었던 SK 카라이프 엔진오일 교체기 입니다.

통신사를 이용하여 무료 엔진오일 교체 인데 전 sk텔레콤 kt 두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둘다 VIP자격으로 년간 1회 무료엔진오일 교체를 할수 있는데 앞선 KT 카플러스는 스파크 오일교체 하는데 사용했고 SK 카라이프 무상 엔진오일 교체는 MD에 사용을 했습니다.

 

 

MD 오일 교체하러 가는길에 한 김사장님이 뒷범퍼 한건 해주셔서 결국 오일 교체는 못하고 보험처리 후 렌트카 빌려왔습니다. 차가 여러대라 굳이 렌트 안하고 교통비 지급받을까 했는데 보험회사에선 그냥 렌트 하라고 하네요. 참 이상한 보험회사였습니다.

 

 

보험처리 후 이틀만에 출고된 아반떼MD입니다.

스틱의 재미가 아주 재미난 차량입니다.

 

카라이프 카드를 이용하여 엔진오일 교체를 해야되는곳은 스피드메이트 입니다.

검색을 하여 서창쪽 스피드메이트에 방문하니 카라이프 이용해본적이 없어서 사용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어쩔수 없이 울산 야음동에 위치한 스피드메이트에 도착...

무료로 엔진오일 교환하기 참 힘드네요.

기름값이 더 들었는거 같네요.

 

 

야음동 지점 스피드메이트는 아무소리 없이 일사천리로 착착 처리가 됩니다.

간판에도 카라이프 로고가 박혀 있네요. 친절하고 참 좋은 샵이였습니다.

 

 

아반떼 MD 스틱이라 보니 처음에 당황하신 기술자님... ㅎㅎ MD 수동모델은 이상하게 동판 넣었는차 같이 클러치가 엄청 예민합니다.

준모터스 사장님도 MD 운전하면 뭐 작업한줄 아는데... 올 순정 생존형 MD입니다.

 

 

일반 광유 엔진오일 무상 교체를 하거나 추가 3만원을 내고 합성유로 교환을 할것인가 고민을 해봅니다.

그런데 합성유는 지크... 그냥 일반유로 교체 해달라고 했습니다.

국산 합성유인 경우 인터넷으로 구입하는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혹은 더 품질좋은 합성유들도 많이 있죠.

그냥 무상 엔진오일 교체를 받고 조금 더 일찍 한번 더 엔진오일 교체하는것이 좋을꺼라 생각했습니다.

 

 

본격 오일 교체를 시작합니다.

참 더럽네요. 제 차량들은 늘 데일리카들은 엄청 더럽고 관리안되고 세컨카들은 매번 닦고 쪼으고 오일류 몇키로 안타고 교환해주고... 뭔가 잘못되었네요.

 

 

설 전에 냉각수와 워셔액 보충해주면서 오일 확인했었는데 그때도 거의 바닥을 찍고 있었습니다.

오일교체 하면서 확인 해보니 오일이 로우...

오일뚜껑 보이시나요. 오일부족으로 말라있습니다. GDI 특성상 오일이 조금씩 먹긴 먹는데... 이정도로 오일이 없으면 경고등 한번 떠줄때도 되는데 경고등 한번 안떴던 MD입니다.

 

오일확인은 시간날때마다 하세요 . G쿠페는 운행할때마다 오일찍어주는데 어찌된게 포터나 MD는 두달에 한번 찍어볼까 하네요.

 

 

오일양도 너무 적고 카본때들도 잔뜩 쌓여 있어서 작업장님이 석션기로 교체를 권했지만... 엔진오일 석션은... 금액적으로나 부담되는 작업이라 그냥 자유낙하방식으로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굳이 엔진오일은 석션까지 사용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1인이니 말이죠(미션오일은 무조건 석션교체!)

다만 앞으로 오일체크와 교체를 잘해줘야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오일이 10초도 안되어 전부 배출이 됩니다.

ㅋㅋㅋㅋ

참 고생이 많은 MD입니다. ㅜㅜ 앞으로 쫌 관리를 잘 해줘야되겠습니다.

작년 9월쯤 교체했었는데 ... 어디 세는곳도 없고 오일이 참 많이 먹나 봅니다.

 

오일은 어떤제품인지는 모르겠으나 지크 일반 엔진오일로 말통짜리를 에어로 주입시켜 줍니다. 통이 없어서 무슨 제품인지는 확인불가능 하지만 아마 지크에서 가장 저렴한 오일이겠죠?

 

 

스피드메이트에서는 이것저것 앞으로 정비해야될곳 수리해야될곳들 까지 체크 해줍니다.

아반떼 같은 경우는 다음번 석션 오일교체 작업과 타이어 4짝 전부 교체를 해야된다고 하네요.

차량 관리가 너무 안되어 있어서 부끄러움에 차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같이 대답을 했더니 하나하나 전부 알려줍니다. GDI엔진의 특성과 타이어의 중요성 등 여성분들이나 차량에 잘 모르시는분들은 일단 바가지는 크게 없을꺼 같은 스피드 메이트 방문해도 참 좋은 선택일꺼라 생가기 듭니다.

 

195-65-15 중고 타이어 구합니다. 싸게 쫌 넘겨주십쇼 굽씬굽씬~

18인치 19인치 타이어만 모아놨더니 이제 다른 사이즈가 필요하네요. 새타이어 꼿긴... 참 아깝네요. 자주 타긴 타는데...

 

 

차계부 블로그 답게 이번 오일 교체는 92307km

참 많이 탔네요 10km가 엊그제 같은데 말이죠.

 

RPM도 살짝 불안정 한게 점화플러그도 곧 체크 해보고 DIY해야되겠군요.

 

 

오일도 다시 한번 체크 해봅니다. F에 맞게 게이지에 묻어있습니다.(아이폰 초점이 안맞네요)

 

엔진소리도 조금 조용해진거 같고 무엇보다 카라이프 스피드메이트 마음드는점은 카플러스와 비교시 카플러스 오토오아시스는 무료엔진오일교체를 했을시 딱 오일교체만 무료입니다. 한마디로 오일필터 에어필터는 유상이라는 말이죠. 그러나 카라이프는 4L기준 전액 무상입니다.

주유할인은 KT 카플러스가 훨씬 사용하기도 혜택도 좋은데 무상엔진오일은 SK카라이프가 훨씬 좋다! 라고 정리 할수 있곘네요.

혜택 매장 찾기도 오토오아시스보다 스피드메이트가 훨씬 많고요.

 

다음번 아반뗴MD 오일교체 시기는 5000키로가 되기전 조금 더 빠르게

2018/01/27 - [차쟁이/infiniti G35C] - 가성비 좋은 엔진오일 합성유 추천 소개 모빌원골드 에스오일 세븐골드 itg 습식에어필터 오일 JDR-1 인피니티 엔진오일 소모품 부품 호환

세븐골드로 한번 바꿔줘야 되겠습니다.

 

이제 상반기 엔진오일 교체는 모닝 1대만 남았네요. ㅜㅜ 사실 MD와 모닝은 선암도 티스테이션에서 지인분께 공임비 드리고 교체할려고 했는데 매장 확장 공사때문에 ㅜㅜ .... 모닝은 쫌 더 타면서 버텨봐야겠습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