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IP를 사용해보다! 한국아이피 VPN 저품질블로그를 사전차단 블로거들은 필수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고정IP를 사용해보다! 한국아이피 VPN 저품질블로그를 사전차단 블로거들은 필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녹색창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갈아타 블로그를 시작한지 반년정도가 되었는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두려운것은 바로 저품질블로그가 되는것이죠.

 

저품질블로그는 광고나 비선호포스팅을 한 IP를 저품질블로그라 생각 해 검색업체들에서 뒷페이지로 밀어버리는 블로그를 저품질블로그라 하는데 포털사이트들은 저품질블로그 같은건 없다고는 하나 괜히 찜찜하죠.

 

내가 작성한 블로그도 아닌데 왜 자신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느냐!

 

짧은 상식으로 쉽게 설명을 하자면 인터넷접속을 하기 위해선 IP주소가 각각 할당이 됩니다.

보통 회사나 서버 통신망이 아닌 집에서 인터넷을 접속하시는분들은 유동IP를 할당 받습니다.

유동IP는 예를들어 A가 인터넷접속을 해 사용하다 접속종류를 하고 B가 접속시 A가 접속했던 IP주소를 받을수 있다는겁니다.

근데 요즘 공유기를 거의 사용하다보니 유동IP라도 예전같이 쉽게 IP가 바뀌지는 않습니다. 거의 24시간 접속이 되고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고정IP는 말 그대로 IP주소가 고정이 되어있는겁니다.

고정IP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고정된 ip때문에 인터넷이 안정화되기 때문에 속도가 쫌 더 빠르고 온라인 게임 접속시 핑값도 내려가 안정적인 접속을 할수가 있죠.

 

그리고 저같은 블로거 같은 경우는 사용이력이 없는 깨끗한 IP주소는 할당 받아 포스팅시 저품질블로그도 막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접속제한이 되어있는 사이트를 접속하고 싶을때 고정ip를 사용하면 접속도 가능하죠.

 

 

그래서 저도 고정 IP를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한국 아이피 라는 업체의 고정IP를 할당받기로 했습니다.

고정IP는 보통 유료입니다만 한국IP는 커뮤티티에서 포인트를 쌓아 포인트로 결제 또는 무료테스트 고정IP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hankookip.net 입니다. 무료테스트 체험 해보고 싶은신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앞선 말했듯 고정IP의 장점들입니다.

속도제한도 없고 무엇보다 깨끗한 고정IP주소를 할당받을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듭니다.

 

 

홈페이지에서 고정IP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수 있는데 접속프로그램은 윈도우7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한달기준 8800원입니다만 홈페이지 접속해 보시면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도 많이 있고 저렴합니다.

 

 

사용방법은 접속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로그인 하면 끝!

접속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 입니다.

고정 IP주소죠.

 

아 제일 처음 프로그램 접속한뒤 아이피 변경을 해도 아이피주소가 안바뀌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대충 알아보니 KT공유기가 문제! 그런경우는 공유기 설정 172.30.1.254 로 접속을 합니다.

 

ID설정 안하신분들은 아이디가 ktuser 비밀번호는 megaap,homehub 둘중 하나 입니다. 만약 수정했는데 생각이 안나시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공유기 초기화 하면 윗 ID로 바뀝니다.

 

접속 후 트랙픽관리 - ALG설정 에서 PPTP설정을 활성화 시켜주면 고정IP사용이 가능합니다.

 

 

PPTP 활성화가 되어야 고정 IP접속이 가능합니다.

 

 

VPN 설정이 되면서 고정IP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네이버에서 내아이피라 검색하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주소를 바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고정IP로 바뀌어져 있네요.

 

 

진짜 고정IP 의 중요성과 저품질블로그와 상관이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9일에는 고정IP로 포스팅 10일에는 유동IP로 포스팅 해봤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비슷비슷한 여행포스팅과 튜닝포스팅이였는데 방문자수가 500명이상 차이가 납니다.

이정도 효과라면 유료서비스라 할지라도 특히 블로그 키우시는분들에게는 꽤 좋은 아이템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