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G35쿠페 엔진체크등 고장코드 점등 , 인피니티 에어컨필터 교체 호환부품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infiniti G35C

인피니티G35쿠페 엔진체크등 고장코드 점등 , 인피니티 에어컨필터 교체 호환부품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인피니티 g35쿠페 지쿠프 포스팅입니다.

 

 

얼마전 오일 교환하고 난 뒤 최상의 컨디션으로 관리중인 제 지쿠프 입니다.

세컨카를 넘어 써드카개념인 지쿱인데 매번 아니 매주 주말만 되면 30분 가량 동네 한바퀴 달리기 모드로 달려주고 옵니다. 밧데리 방전 때문에 ㅜㅜ 방전 안되는 배터리가 있으면 몇십만원이라도 당장 구입하고 싶군요.

 

어디서 들었는게 인피니티 계열 쥐돌이들 지쿠프들 인피니티는 항시 풀악셀모드로 달려야 촉매가 잘 안털린다고 합니다. 인피니티 고질병중 하나가 촉매가 아주 잘 털리거든요. 그래서 여느때나 마찬가지로 열심히 푸락셀 모드로 배터리 충전모드로 들어갑니다(물론 새벽시간 차없는 도로입니다. 전 안전운전을 하는 운전자입니다 풀악셀이라해봤자 60km리미트)

 

그런데... 외제차 수입차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엔진체크등이 뜹니다.

오일류들은 아주 잘 바꿔주고 큰 트러블 없이 타는 차인데... 문제라곤 해봤자 신경쓰이는것은 수온온도! 지쿠프 VP엔진은 열이 아주 많은 엔진중 하나입니다. 여름에 팬 가끔 안돌때가 있어서 지쿱에 썸머스탯을 탈착한 상태인데 작년겨울에는 큰 무리 없었는데 올해는 유난히도 추운날씨때문에 달리기 모드를 하면 수온이 뚝 떨어집니다.

 

과열보다 더 무섭다는 열이 안오르는 상태... 어디가 터졌나? 별의별 생각을 다합니다. 헝그리튜너에게는 ... 특히나 인피니티가 아프면 참 무섭습니다. 통장이 ㄷ ㄷ ㄷ

 

 

다음날 방문한 수암 애니카 입니다.

 

수암 애니카 OBD진단기는 전차종 수입차 국산차 전부 가능합니다.

진단 결과 기어박스 M모드 어쩌고 고장코드였습니다 그냥 단순오류코드였던거 같네요. 바로 고장코드 삭제~

 

 

그리고 인피니티 몰고 나온김에 아주 큰~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에어컨필터 교체입니다. 이게 큰 작업이라고요?

예전 녹색창 블로그에 필터교체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진짜 아반떼나 케이세븐이나 국산차량들은 정비성 하나는 정말 멋지게 만들었다고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인피니티인 경우 에어컨필터 하나를 교체 할려고 하면 글로브박스 일명 다시방 나사들을 전부 풀어 탈착해야되고 조수석 A필러쪽 마감제도 전부 탈착을 해야되는... 아주 골치가 아픈 작업입니다. 난이도는 쉬우나... 귀차니즘과 짜증이 엄청나게 나는 작업이죠.

 

얼마전 케이세븐 에어컨필터 교체기 입니다.

2018/02/02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뉴K7 케이세븐 에어컨필터 교체방법 DIY

작업난이도가 꽤 차이가 납니다.

 

 

인피니티g35쿠페 기준으로 일단 다시방 아랫쪽 마감재를 뜯어내야됩니다. 년식대비 소소한것들이 좋긴 좋습니다 케이세븐도 조수석 다시방 아랫쪽 마감재없는데 신차값 6000만원짜리 차값 합니다.

 

무튼 다시방 밑판 마감재는 그냥 힘드로 뚜둑 하고 분리하시면 됩니다. 쉽게 빠집니다.

 

 

그리고 글로브박스를 뜯어내야됩니다. 누워서 보시면 다시방 아랫족에 나사가 하나 보입니다.

 

 

다시방 걸쇠부분의 나사도 빼줍니다.

 

 

다시방 열어보시면 오른쪽 오니쪽 나사도 빼줍니다.

 

 

FM대로 작업할꺼면 트림들을 전부 탈착하기 위해서는 A필러 윗쪽 아랫쪽 전부 탈착하고 빨간네모박스에 있는 마감재가 분리가 되는데 3번째 교환을 하다보니 요령이라?할까요? 그냥 저런식으로 글로브박스 대충 걸쳐놓고 에어컨필터를 교체를 했습니다.

저렇게 작업하는게 훨씬 쉽고 재조립 안해도 되고 빠른시간내 마무리 할 수가 있습니다.

 

 

안쪽에 보시면 저런 모양의 에어컨필터 박스가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꾹 눌려서 뚜껑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필터 탈착한 상태입니다.

 

에바크리너라도 있었으면 쫌 뿌리고 말리고 할꺼 그랬나 봅니다. 엄청 더럽군요.

 

 

왼쪽이 기존 사용하던 에어컨필터 오른쪽이 새 제품입니다. 인피니티는 에어컨필터 역시 르노 삼성 자동차랑 호환이 됩니다.

SM5 준신형 타입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닛산정품 3만원대 르노정품 1.5만원대 보쉬정품 7천원대 운전자가 사용하고 싶은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오일필터구입하면 같이 보쉬껄로 구입했습니다.

 

그나마 인피니티가 호환되는 부품이 많아서 유지비가 싼 외제차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에어컨필터 교체 참 쉽죠잉 ~ 곧 다가오는 봄이 오거든 황사가 시작될꺼고 또 엄청 더러워지겠군요 ~ 에어컨 필터는 생각나실때마다 계절별로 교체해주시는게 제일 좋을꺼 같습니다 ^^ 안전운전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