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IC 파일 jpg,png 변환프로그램 '아이메이징 컨버터' 사용법, 다운로드첨부
본문 바로가기

the post-review/웹&PC

HEIC 파일 jpg,png 변환프로그램 '아이메이징 컨버터' 사용법, 다운로드첨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

혹시 HEIC파일을 들어보셨나요? 

아이폰을 이용하시는분이라면 한번쯤 해당 파일을 보셨을터인데요. 

 

HEIC는 High 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로, High Efficiency Image Format (HEIF)의 한 종류입니다. 

이 형식은 애플에 의해 iOS 11 및 macOS High Sierra에서 도입되었으며, JPEG에 비해 같은 품질의 이미지를 더 작은 파일 크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HEIC 형식은 그림, 오디오, 텍스트, 비디오 등 여러 종류의 미디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큰 단점이 있죠!

HEIC 형식은 이러한 효율성에도 불구하고 모든 플랫폼과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일부 구형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는 이 형식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다른 형식 (예: JPEG 또는 PNG)으로 변환하여 이용을 하셔야 됩니다. 

 

또 윈도우에서 읽을수도 없다고 하던데 이 경우 꿀뷰로 사진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포토샵에 불러올수 없는 파일인지라... 변환을 해야됩니다. 

변환프로그램은 예전 HEIF 이미지 확장 플러그인을 통해 가능했었는데 현재는 불가능 합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되는데! 아주 가벼운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할려고 합니다. 

바로 iMazing Converter 아이메이징 컨버터 프로그램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셔도 되고 아래 첨부파일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iMazingConverterWindows.exe
11.60MB

10메가 조금 넘는 인스톨 파일인지라 아주 가볍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인스톨 역시 후다다다닥

사용방법은 HEIC 파일을 해당 프로그램에 넣으시고 설정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뽑으시면 됩니다. 

HEIC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용량인데요. 

만약 jpg로 변환시 용량을 작게 뽑으면 다소 이미지 저하가 있으니 퀄리티는 맥스로 변환을 추천드립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비디오도 변환 가능합니다. 

짜자잔! 

변환완료

HEIC 파일이 jpg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포토샵은 맥북에서도 지원을 하면서 왜 HEIC파일을 지원을 안하는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