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닉5N 구매는 9월부터 가능! 성능은 어느정도 일까?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NO. FUN car.ETC

아이오닉5N 구매는 9월부터 가능! 성능은 어느정도 일까?

반응형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 5 N의 공식 출시일을 2023년 9월로 예정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이 보여줄 새로운 가능성의 시작으로,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새로운 세대의 전기차를 대표하는 모델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과 전기차가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최대 출력 478kW, 최대 토크 770Nm의 파워를 자랑합니다. 이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포츠카 수준의 가속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5 N은 단순히 성능만을 강조한 것이 아닌, 전기차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도 주목할 만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트림라인을 따르며, 이를 통해 연비와 주행거리를 향상시켰습니다.

배터리 역시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가 탑재되어, 차량의 동력을 충분히 지원합니다.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은 배터리의 효율과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배터리 수명과 충전 시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오닉 5 N이 장거리 주행에도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아이오닉 5 N의 출시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것을 보여주는 증거로, 기존의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다른 제조업체들에게도 도전을 던지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2023년 9월부터 공식 판매가 시작됩니다. 이는 현대차그룹의 야심찬 전기차 전략의 중요한 단계를 나타내며,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아이오닉 5 N은 2024년 초에 일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현대차 일본 법인이 밝혔습니다. 이는 아시아에서의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전략적인 한 수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5 N의 성공적인 데뷔로 전세계의 전기차 팬들이 이 차량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CAR-DIY

 

현대차의 최첨단 전기차, 아이오닉5N의 공개 구매는 언제부터? - CAR-DIY

구매는 9월부터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 5 N은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기차의 고성능을 위해 탄생한 제품입니다. E-GMP는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의 약자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

cardi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