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 K7 3.3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 에네오스 0w-50 정숙성이 강점 , 중국자동차 켄보600 실사 가성비가 갑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KIA the new K7

더뉴 K7 3.3 엔진오일 교환 합성유 에네오스 0w-50 정숙성이 강점 , 중국자동차 켄보600 실사 가성비가 갑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현재 K7 밀린 작업이 오무기어 교체, DMB락 설치 그리고 엔진오일교체 작업을 해야됩니다.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2018/01/27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뉴K7 순정 유보 네비게이션 DMB 언락 케이블 구입

2018/01/23 - [차쟁이/KIA the new K7] - 더 뉴 K7 케이세븐 핸들잡소리 오무기어 교체 웜기어 문제

 

부품들은 저번주에 모두 준비를 하였고 설치만 하면 되는데... 영 제 시간이랑 맞지가 않네요.

오무기어 작업은 수암 애니카에서 작업하기로 결정했는데... 꽤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고 샵이 늘 바쁜 샵이라보니...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제차를 꼼꼼하게 작업해줄려다보니 차 없을때 방문하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다른차들은 대충 작업하는건 아닙니다.)

 

오늘도 오전에 오라는거 ... 제가 오전 오후 새벽시간에도 일을 하다보니... 오전시간에 맞추지를 못하고 점심 먹은 뒤 부랴부랴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애니카는 만석이네요. 결국 오무기어랑 DMB는 내일 작업하기로 하고 오늘은 제 인피니티의 메인터넌스인 삼산동 준모터스에서 K7,인피니티,포터 엔진오일부터 교체해주기로 했습니다.

 

 

먼저 오일교환하러 가기 전 애니카에 도착하니... 난생처음 보는듯한 빵빵한 뒷태의 SUV가 한대 세워져 있었습니다.

켄보600 이라 불리는 중국 자동차라고 합니다. 풀옵션이 2000만원대라고 하네요. 가격이 정말 착합니다. 크기는 싼타페 크기인데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중국산 제품의 불신이 어느순간부터는 가성비로 둔갑이 되어 중국산 제품들이 질이 안좋다라는 인식보다 너무 괜찮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카메라장비나 컴퓨터용품등등 중국산 제품을 아주 잘 사용하는 중인데... 자동차도 중국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안쪽 내장제나 디자인이나 아주 훌륭한거 같습니다.

 

 

색상도 정말 곱습니다. 아직까지 SUV의 필요성이나 SUV에 별 흥미가 없어서 구입계획은 없지만 만약 배여사와 결혼 후 아기가 생긴다면 몇대의 차량들은 처분하고 SUV를 한대 구입할 날이 오겠죠. 그날이 오면 주저없이 중국자동차를 선택할꺼 같습니다. 구입한다면 AS가 가장큰 문제이겠지만 일썩차 인피니티를 운행하며 수입부품들 기다림에는 어느정도 내구성이 생겼기에 큰 부담도 없을꺼 같고 무엇보다 디자인이나 가격이나 꽤 괜찮은거 같습니다. 국내차량들 원가절감한다고 사이드스컷같은것 사제로 장착할때 켄보600 이차량의 사이드스탭은 순정제품이라고 합니다. 진짜 자동차도 언젠가 중국자동차가 세계화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차구경 후 정말 오랜만에 도착한 삼산에 위치한 준모터스 입니다. 10년째 단골이죠. 오랫동안 차를 맡기는 이유는 믿음성과 사장님의 정비성이 한몫 하는거겠죠?

 

 

K7에는 합성유 에네오스로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사장님이 추천하는 EXXA라는 엔진오일을 넣고 싶었는데 저번 오일이랑 그냥 같은걸로 주입하기 위해 에네오스로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석션으로 오일 전부 빼내고 다른 오일로 교체 해보기로.

 

 

이번에는 꽤 늦게 교체한편이라 오일도 꽤 많이 썩어 있습니다.

 

 

엔진룸커버 탈착을 해줍니다. 겨울철 내내 세차도 안하고 엔진룸 관리를 안했더니 정말 더럽네요. ㅜㅜ

 

 

K7 순정에어필터 입니다. 먼지가 잔뜩 쌓여있습니다.

 

 

그리고 오일필터입니다.

K7은 오일필터가 바닥 하체쪽이 아닌 엔진룸에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늘 볼때마다 신기하군요. 오일필터는 바닥에 있어야지 정석인데 말이죠. ㅎㅎㅎ

그래도 인피니티에 비교하면 정비성은 진짜 편안한거 같습니다. K7뿐만 아니라 국산차량들이 전부 정비성 하나는 너무 좋습니다. 다만 내구성이 문제니 말이죠.

 

 

K7은 18년도 첫 오일 교체를 88888km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제 블로그는 포스팅겸 차계부니... 찍어놓아야되거든요.

 

이제 까칠이는 오무기어,DMB작업만 남았군요... 내일 작업 후 나머지 작업들 후기 포스팅 마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