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팅어 단종 후 새로운 전기차 스팅어로 돌아온다?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Stinger Meister

스팅어 단종 후 새로운 전기차 스팅어로 돌아온다?

반응형

기아 스팅어, 전기차로 재탄생 준비... 새 플랫폼과 함께 강력한 주행 성능 재현될까?


올해 생산이 종료되며 단종된 기아의 스포츠세단, 스팅어가 전기차로 다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매체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이 최근 'GT1'이라는 코드명을 가진 스팅어 전기차 개발에 중요한 단계를 이뤘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GT1이라는 이름 아래 배터리 및 모터 등 주요 구동계 스펙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은, 기아 스팅어의 전기차 변신에 대한 기대를 한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GT1이 현재 현대차그룹 전기차에 사용되고 있는 E-GMP 플랫폼 대신 새로운 플랫폼을 탑재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전기차 분야에 24조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혔으며, 새로운 플랫폼 'eM'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eM' 플랫폼은 업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로써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를 현행 전기차 대비 50% 이상 개선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새로운 플랫폼은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 적용 및 무선 업데이트 기본화 등을 목표로 하고 있어, 기아의 스포츠형 전기차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5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GT1은 축전용량 113.2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700km~800km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전기모터(200kW + 250kW)를 탑재하여 최대출력 603마력을 달성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출력은 현재 최고 출력 576마력을 자랑하는 EV6 GT를 뛰어넘는 수치로, 이로써 기아 역사상 가장 강력한 차가 탄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아 EV6 4도어 쿠페 렌더링

G70 전기차 출시 전 마루타 스팅어?

이렇게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현대차그룹의 노력은 그들의 미래 비전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기존의 가솔린 차량으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 높은 효율성, 낮은 유지비, 그리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등의 특징은 전기차가 더욱 중요해질 미래에 대비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의 계획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현대차그룹과 기아의 목표는 단순히 전기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전기차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과 혁신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스팅어의 전기차 버전인 'GT1'은 기아와 현대차그룹의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볼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eM' 플랫폼에 113.2kWh의 대형 배터리, 그리고 무려 603마력의 최대 출력을 가진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함으로써, 기아 스팅어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스포츠형 전기차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G70 전기차 출시설을 보면 2.5엔진과 마찬가지로 G70 전기차 출시 전 마루타로 나오는것이 아닌가 추측을 해봅니다. 

그래도 이렇게 강력한 주행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GT1의 출시는 기아와 현대차그룹이 선보일 전기차의 미래를 암시하는 희망적인 신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아는 전기차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길을 제시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GT1'은 기아의 스포츠형 모델 스팅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00km~800km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레벨 3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되면, 사용자들은 차량의 운전에 있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차량은 항상 최신의 기술 상태를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차 전기차량을 보자면 스포츠쿠페의 느낌이 날지... 전고가 높아질것 같은데... 일단 지켜보죠. 

스포츠세단 전기차 현기차의 미래?

이런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GT1이 만일 시장에 출시된다면, 기아는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서의 위치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히 하나의 차량 출시를 넘어,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모빌리티 솔루션의 중요한 한 단계를 의미할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기아 스팅어의 전기차 변신은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려는 야심찬 계획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차의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사용자 경험을 끊임없이 개선하려는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기아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기술 혁신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준비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아의 'GT1'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출시된다면, 이는 단지 한 회사의 성공 이상의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이는 전기차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우리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입니다. 기아 스팅어의 전기차 변신은 우리에게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을 보여줍니다. 바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동차 기술의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으며, 그 변화의 중심에는 현대차그룹과 같은 기업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플랫폼 'eM'의 탄생과 함께 기아 스팅어의 전기차 변신은 그들이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방향성을 잘 보여줍니다. 이러한 노력들은 단지 한 회사의 성장을 넘어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합니다. 그것은 바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소비와 최적의 성능을 균형있게 실현하는 것입니다.

기아 스팅어의 전기차 변신은 더욱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에 대한 우리의 필요성을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기아와 현대차그룹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이러한 노력은 우리 사회가 고집해야 할 가치와 원칙을 더욱 명확하게 해줍니다. 그것은 바로 기술과 환경이 공존하는 미래를 향한 걸음입니다.

출시가 2025년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

작년에 구입 한 마이스터... 

25년쯤이면 딱 새차로 바꾸기 적절한 년도이네요. ㅎㅎㅎ

기다려라 GT1... 첫 전기차는 스팅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