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신종 사기! 토트넘에서 선물을 보내준다고?
본문 바로가기

issue

SNS 신종 사기! 토트넘에서 선물을 보내준다고?

반응형

커뮤니티에 올라온 신종 사기 수법입니다. 

글쓴이가 토트넘 유튜브 계정에 댓글을 달았는데 대댓글이 하나 남겨졌다고 합니다. 

내용은 축하한다! 경품을 보내주겠다! 자세한 선물은 텔레그램으로 요청하라고 적었네요. 

 

일단 요약

(1) 토트넘 FC 공식 유트브 영상에 댓글을 남김

(2) 본 댓글에 토트넘 비슷한 계정으로 댓글하나가 달림

(3) 토트넘에서 선물 보내준다는 내용

(4) 텔레그램으로 요청하라고 함

(5) 텔레그램 가입, 메세지 주고 받음

(6) 토트넘 메세지 내용...아이폰 보내준다고 함

(7) 배송사 FedEx 연결해줌

(8) FedEx는 배송지 주소 달라고 함

(9) 그 후...FedEx는 배송비, 통관, tax $60 요구함

 

그런데 알고보니...

누가봐도 사기냄새가 폴폴~

아이폰을 준다고 하며 통관비 60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도 비슷한 사기가 있었죠. 

Dm등을 통해서 자기가 미국에서 여군인데! 니가 마음에 든다! 

그리고 나는 돈도 많다! 

하지만 계좌가 문제가 생겨 돈을 송금을 못한다. 송금하기 위해선 수수료가 필요한데 이체 후 돈을 줄테니 수수료돈을 달라며 꼬시죠.

 

그런데 누가 저런말에 속을까? 생각하시죠?

 

제친구가 그랬습니다. 

이쁘장한 부자가 자기 도와주면 몇프로 주기로 했다고 자랑하는것 사진 한번 보자 했더니 ㅋㅋㅋ

누가봐도 합성! 그래도 안믿음!

구글링을 통해 원본 보여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