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터 용달차 화물차 트럭 뒷 적재함 호루,그물망,라쳇,깔깔이 장착 덮개 미착용시 불법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HYUNDAI new Porter

포터 용달차 화물차 트럭 뒷 적재함 호루,그물망,라쳇,깔깔이 장착 덮개 미착용시 불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오랜만에 포타르기니 포스팅입니다. 히도리 포타르기는 경유임에도 불구하고 NA의 아주 멋진 02월드컵 에디션입니다.

남자는 NA죠! ㅎㅎㅎ

 

화물차 용달차 운전하시는분들중 짐 싣고 달릴때 호루같은 덮개를 덮고 운행을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이것이 불법이라고 합니다. 일방적인 무거운 짐 같은 경우는 바람에 안날리기에 불법이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이번에 단속에 걸렸습니다.

뭐 사정사정해서 먹고살기 힘들다고 훈방으로 끝이 났습니다.

 

아무튼 화물차 포터 용달차 봉고 같은 트럭 짐 싣고 달릴때는 무조건 호루나 그물망같은것을 설치하고 운행해야된다고 합니다.

(날리지 않는 무거운 짐같은경우도 고무바나 끈으로 고정이 아닌 그물망같은것이라도 장착을 해야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 바로 구입했습니다.

포터에 돈을 쓰게 될줄이야... 히도리 자동차들중 가장 많이 운행하면서 가장 적은 유지비를 담당하고 있는 포타르기니인데...

어쩔수 없죠. 법은 법이니 말입니다.

 

 

먼저 깔깔이바랑 삼각 라쳇 세트입니다.

그물망만 구입할려다가 매번 고무바로 물건 고정시키는데 가끔 불안할때가 있어서 자동바 일명 깔깔이 라 불리는 라쳇을 구입했습니다.

 

 

요건 깔깔이에 고정 시키는 바입니다. 50mm에 8미터 크기입니다. 두개정도 구입하시면 일반 1톤 용달차에는 왠만한 물건들은 전부 커버가 가능할꺼 같습니다.

 

깔깔이 자동바 사용방법은

 

깔깔이 고리를 용달차 고리에 연결 한뒤 고정밴드까지 고정시켜줘서 밸트가 빠지지않게 고정 시켜줍니다.

 

그리고 끈을 연결시킬 반대편으로 넘겨서 라쳇을 걸어줍니다.

 

라쳇 구멍으로 벨트를 넣어준뒤 깔깔이라는 이름에 맞게 깔깔깔 거리며 위아래로 움직여주면 아주 단단하게 끈이 고정이 됩니다.

 

그런데... 깔깔이녀석을 포터에 그냥 놔둘려니 왠지 누가 훔쳐갈꺼 같은기분입니다.

블랙박스 1채널짜리인데 ... 인피니티 블박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포타로 이식수술을 해야될꺼 같네요 ... 참 무서운 세상이라...

 

 

요 녀석은 그물망입니다.

4m*3m 사이즈면 더블캡에 맞다고 합니다만 제 포타르기니는 더블캡에 초장축이라 혹시 사이즈가 작을까봐 4*4m짜리로 한개더 구입했습니다만 3m짜리도 문제없이 장착이 되네요 .

 

덮개 미장착 차량은 도로교통법 39조에 해당되어 5만원 정도의 과태료가 나올수 있으니 짐 싣을때는 꼭 호루나 그물망 장착하고 운행하세요.

 

그리고 요즘 나라에 돈이 없는지 ... 일반 4차선 국도에서 포터로 1차선 운행한다고 잡혔습니다. 물론 불법이긴 한데... 참 그렇네요 . 다들 교통법규 잘 지키면서 안전운전 합시다 !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