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터 후방카메라 고정시키기 믹스앤픽스 다이소 미라클픽스 다목적용 접착제
본문 바로가기

차쟁이/HYUNDAI new Porter

포터 후방카메라 고정시키기 믹스앤픽스 다이소 미라클픽스 다목적용 접착제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다목적 접착제 원하는 형태로 빚어서 작업할수 있는 믹스앤픽스 중국산 다이소 미라클픽스 포스팅입니다.

미라클픽스가 믹스앤픽스 카피상품인지 아닌지는 잘모르겠으나 보통 믹스앤픽스를 많이알고 제일 먼저 나온상품이지 후발주자 카피상품이겠죠?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믹스앤픽스나 미라클픽스나 가격차이는 얼마 안납니다. 전 급해서 근처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본상품 믹스앤픽스가 훨씬 강도가 좋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만 미라클픽스도 꽤 쓸만한거 같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미라클 픽스입니다. 제가 구매한 물품은 다목적용인데 이거 말고도 수중용 금속용 등 3가지가 더 있습니다. 필요하신 타입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미라클픽스는 잘 모르겠으나 믹스앤픽스 의 수중용 제품은 식수에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파이프 같은거 메꿔 넣을때 꽤 유용합니다.

 

 

제가 구매한 이유는 포타르기니 번호판이 떨어져있습니다. 번호판이 떨어졌다기 보다 후방카메라 나사선이 부서져서 번호판이 고정이 안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아마 여름에 접촉사고건 때문에 파손되어서 달랑달랑 버티다가 얼마전에 완전 부서진거 같습니다.

... 진작 알았으면 후방카메라까지 보상을 받았을테인데... 데루등만 부서지고 번호판은 살짝 휘어만 있어서 따로 청구를 안했었거든요... 어쩔수 있나요 ... 지나간 일인데 말이죠 .... ㅜㅜ

 

후방카메라 나사선이 완전 파손되어 있어서 카메라를 바꾸지 않는 이상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후방카메라를 바꾸자니 포터 후방카메라 작업해보신분들은 아실껍니다. 작업은 쉬운데 엄청 귀찮습니다.

차밑에 기어들어가서 선 따오는게... 후방카메라가 달려는 있지만 주차할때 모니터 보다는 백미러를 많이 보기에 새상품은 패스 (전 헝그리 튜너거든요.)

 

열심히 머리 굴려서 생각든것이 있었으니.

 

그렇다고 자동차 차번호판 봉인되어있는 나사 부서졌다고 일반 피스 박으면 안됩니다! 봉인되어있는 나사는 자동차사업소 가서 새로 발부 받아야됩니다. 전 어린시절 멋도 모르고 사고가 난뒤 번호판 봉인나사 실리콘으로 부치고 다니다가 어느새 떨어져있고 하필 경찰한테 걸려서 벌금 50만원 내었습니다. 아직도 참 가슴이 아픕니다. 어쩔수 없죠. 법을 모르는것도 죄니 말이죠.

 

 

바로 믹스앤픽스 아니... 미라클픽스 입니다.

 

구매하시고 전체 다 쓰는게 아니고 필요한만큼만 가위로 잘라서 고무찰흙 만지듯이 섞어주면 됩니다.

 

 

경화되기전까지는 찰흙을 같은 질감으로 원하는 모양대로 만드는것이 정말 쉽습니다.

 

 

저런식으로 피스구멍에도 살짝 부치고 카메라도 통채로 번호판에 부착해버렸습니다.

굳는 시간도 약 2시간정도만 지나면 딱딱한 돌맹이 같은 성질로 바뀌어서 굳어버립니다.

 

또 픽스같은 경우는 고온 그리고 수중에서도 이상이 없을뿐만 아니라 드릴같은걸로 구멍을 낼수도 있을정도로 단단합니다.

전 특히나 벽에 못자국 매꿔넣는다고 예전에 사용했었는데 진짜 감쪽 같습니다.

 

생활주변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니 다이소 갈일 있으면 하나씩 사놓으면 좋습니다.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반응형